“연말연시 함께 나눔의 기쁨을 선물하세요”

“도네이션카드를 주위 사람들과 함께 나누세요. 기부의 기쁨을 전해드립니다”

2009-12-08     신혜영 기자

1988년 하버드대학의 데이빗 맥클랜드 박사 연구팀은 흥미로운 실험결과를 발표했다. 학생들에게 인도의 캘커타에서 환자들을 돌보고 있는 테레사 수녀의 다큐멘터리 영화를 보여주었는데, 영화를 보고 난 후 학생들의 대부분에게서 면역력을 높여주는 항체가 50% 정도 증가했다. 이와 같은 연구결과를 ‘마더 테레사 효과(The Mother Teresa Effect)’라고 한다. 어려운 이웃을 돕는 선한 행동이 단지 보는 것만으로도 건강을 지켜준다는 놀라운 사실이다.

희망을 부르는 도네이션 카드로 건강과 사랑을 전한다
건강까지 지켜주는 이 의미 있는 기부를 사람들은 기회가 없어서 방법을 몰라서 선뜻 하지 못하고 있다. 그렇다면 우리가 소중한 이들에게 그 아름다운 기회를 선물하는 것은 어떨까?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는 올해 3월 오픈한 온라인 기부사이트 도네이션(www.donation.or.kr)을 통해 기부의 기회를 선물할 수 있는 ‘도네이션카드(Donation Card)’를 선보이고 있다. 도네이션카드는 나눔의 기회를 선물하는 기부카드로 카드를 구매한 사람이 지인에게 감사, 축하의 마음이 담긴 메시지와 함께 이메일로 카드를 선물하게 된다. 도네이션 카드를 선물 받은 사람은 도네이션 사이트에서 사연, 프로젝트, 캠페인 등 원하는 항목을 선택해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도네이션 카드는 현재 생일축하카드, 감사카드, 결식후원카드, 기본 도네이션카드의 총 4종류가 있다. 또한 후원영수증 발부로 연말 소득공제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건강까지 지켜주는 나눔의 기쁨을 선물하는 것, 소중한 사람들에게 감사를 전하는 가장 특별한 방법이 아닐까?


■ 도네이션 카드 FAQ
Q 도네이션카드는 어떻게 구입하나요?
A 구매한 금액만큼 이메일을 통해 선물하고자하는 분에게 메시지와 함께 발송됩니다.
Q 도네이션카드는 구매한 본인이 사용가능한가요?
A 구매한 기부자가 본인에게 도네이션카드 이메일을 발송하여 발급받아서 사용합니다.
Q 한 번에 주문할 수 있는 양은 어떻게 되나요?
A 최대 5개까지 구매 가능하며, 구매한 도네이션카드는 최대 5명까지 지정하여 선물할 수 있습니다.
Q 도네이션카드는 언제 사용할 수 있나요?
A 수령한 도네이션카드는 도네이션카드 보관함에서 인증번호를 등록한 후 사용가능하며 선물받은 도네이션카드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선택하여 기부할 수 있습니다.
Q 도네이션카드는 유효기간이 있나요?
A 구매한 이후 1년입니다. 유효기간 내에 기부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에는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를 통해 아동·청소년을 위해 사용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www.donation.or.kr 참조
구입문의 : 아이들과미래 홍보기금개발부 도네이션카드 담당자 02-843-8478 / donation@donation.or.kr

기부스토르-부발초등학교 기부
 

“아이들의 작은 손으로 희망을 만들어 팝니다”
지난 10월말 경기도 이천의 한 초등학교에서 큰 장이 열렸다. “여기서 사세요!”, “정성들여 만든 물건이에요!” 낭랑한 목소리로 물건을 파는 판매자들은 다름 아닌 부발초등학교(교장 최종진, 이하 부발초) 전 학년 어린이들.
이번 장은 부발초가 불우한 소외 아이들을 돕기 위해 개최한 ‘2009 부발명품비즈쿨 축제 한마당’으로 학생들은 총 6개의 영역(알뜰 벼룩시장, 먹거리 장터, 비즈 동아리 마켓, 체험학습 마당, 전시장 등)에서 24개 창업 부스를 운영하였다. 그리고 11월5일 그 수익금을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이사장 송 자)에 전달하였다.
경기도교육청지정 비즈쿨[BizCool : 비즈니스(Business)+스쿨(School)] 정책연구학교로 지정된 부발초는 학생들 스스로 13개의 창업동아리를 형성하여 창업 기획에서부터 구성원 조직, 물품 생산, 홍보 등에 참여했으며, 이번 축제 한마당 추진 계획부터 운영까지 어린이운영위원회가 조직되어, 지난 1년여 동안 학생들이 스스로 만든 동아리 및 방과 후 활동 성과물을 전시, 판매했다.
최종진 부발초 교장은 “이번 축제 한마당은 학생 주도형 행사로 아이들에게 도전정신 및 자긍심을 배양하고 창업 마인드를 형성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아이들 스스로가 물건을 만들어 판매하고 얻은 수익을 기부하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며 “큰 금액은 아니지만 불우한 이웃에 작은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에 기부된 금액은 아이들과미래의 온라인 기부사이트 도네이션(www.donation.or.kr)에서 진행 중인 기빙원(Giving One)캠페인에 기부되어 저소득 아동·청소년 도서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아이들이 꿈꾸는 세상, 따뜻한 손길로 만들다
“내가 베푼 작은 사랑이 아이들의 의식주만을 해결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 작은 사랑이 그 아이들에게는 잃어버린 꿈을 가질 수 있도록 해줍니다.” 어느 한 유명 연예인의 말이다. ‘가장 가난한 사람은 꿈이 없는 사람이다’라는 말이 있다. 춥고 배고프더라도 꿈이 있다면 지금의 현실을 극복하고 이겨내는 데 큰 힘이 된다. 그러나 아직 우리 주변에는 그 꿈을 가질 여유도 환경도 가지지 못한 아이들이 많다. 흔히 ‘아이들의 꿈은 미래의 희망이다’라고 말하곤 한다.
하지만 과연 이를 지켜주는 어른들은 몇이나 될까. 꿈꾸는 아이들이 많은 세상, 그 꿈을 함께 지켜줄 수 있는 세상, 그 세상이 자리하는 날 우리의 미래는 밝고 따뜻한 햇살이 가득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