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중천철학도서관 우수도서 저자강연회 개최

2016-08-19     이명수
[시사매거진]중천철학도서관은 오는 9월 철학분야 우수도서로 선정된 도서의 저자를 초청해 ‘저자 강연회’를 진행한다고 원주시가 밝혔다.

그 첫 번째로 9월 4일(일) 오후 2시 철학분야 최고의 베스트셀러인 <철학콘서트> 시리즈의 저자인 황광우 박사를 초청해 저술배경과 그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시간을 가진다.

황광우 박사는 1958년 광주에서 태어나 1977년 서울대학교 경제학과에 입학해 80년대 민주화 운동을 이끌며 ‘정인’이라는 필명으로 <소외된 삶의 뿌리를 찾아서>, <들어라 역사의 외침을>등의 사회과학 도서를 집필해 큰 반향을 일으켰다.

동서양의 위대한 사상가들과 그들이 남긴 고전을 쉽게 풀어써 많은 사랑을 받았던 <철학콘서트> 저자와의 만남을 통해 ‘나’와 ‘세계’,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에 대해 사유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두 번째는 9월 10일(토), 24일(토) 오후 2시 2회에 걸쳐 2016년 대한민국학술원 인문학분야 우수학술도서로 선정된 <마이클 샌델의 정의론, 무엇이 문제인가>의 저자 박정순 교수(연세대 철학과)와의 만남을 가진다.

마이클샌델의 정의론에 대한 비판과 아울러 ‘정의’가 무엇이며, 마이클샌델의 정의론을 넘어서서 마이클 윌저의 정의론 등 ‘현대 정의론’을 철학적으로 알아가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참여방법은 도서관 홈페이지(lib.wonju.go.kr)에서 온라인 접수 또는 직접방문, 전화로도 접수가 가능하며, 접수기간은 8월 23일부터 9월 2일까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