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스타와 영국을 테마로 꾸며진 설악의 작은 영국

휴식과 더불어 가족과 함께 볼거리, 즐길 거리 가득

2009-10-15     편집국

설악의 작은 영국, 켄싱턴 스타호텔
‘켄싱턴’(Kensington)은 찰스 왕세자가 다이애나 전 왕세자비와 살던 영국의 궁(Palace) 이름이다. 이름에 걸맞게 호텔 구석구석에는 영국과 관련된 테마를 쉽게 볼 수 있다. 로비벽면을 가득 메운 책과 벽난로, 중세기사의 갑옷을 볼 수 있는 북카페는 체스를 두거나 책 읽는 사람들을 위한 휴식공간이다. 건물 2층에 자리 잡은 더 퀸(The Queen)은 엘리자베스 여왕을 비롯하여 영국왕실을 테마로 한 양식당으로 조리장 특선 코스요리를 비롯하여 영국을 대표하는 메뉴를 맛볼 수 있다. (www.kensington.co.kr)
무엇보다 인상 깊은 것은 황홀할 정도로 아름다운 전망. 외설악 중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권금성을 마주한 이곳은 앉아서 편안하게 식사와 함께 즐길 수 있으니 그야말로 눈과 입이 즐겁다. 따뜻한 날엔 외부 테라스에 마련된 자리는 예약 없이는 앉기도 힘들다니 전망 좋기로 입소문이 난 곳은 어딜 가도 인기 만점이다.
시설만 영국이 아니라 서비스도 젠틀(Gentle)한데 비피터(Beafeeter) 하우스투어는 반드시 누려야 할 필수코스. 비피터란 영국왕실의 근위병으로 현재는 런던타워에서 전통 복장을 갖추고 관광객들을 안내하는 역할을 담당하는데 이것을 호텔에 그대로 접목한 서비스이다. 유서 깊은 호텔의 역사에서부터 이층버스, 북카페를 거쳐 각층에 전시된 스타 명예의 전당을 돌며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으며 화려한 복장의 비피터와 사진을 찍을 수 있어 또 다른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유명스타의 객실 ‘스타테마룸’에서 하룻밤을
총 109실의 객실 중 40실이 일명 ‘스타테마룸’인데 스타가 출연한 영화를 볼 수 있고, 마련된 음반으로 스타의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등 갖가지 스타 체험 서비스 아이디어가 기발하다. 복도에 전시된 스타들의 ‘명예의 전당’은 마치 박물관에 온듯한데 스포츠 스타층, 가수 스타층, 영화 스타층 등 층별로 나뉘어 구경하다 보면 스타의 손때 묻은 것들을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소장품을 기증한 스타는 언제든 휴식이 필요할 때 자신의 객실을 쓸 수 있다. 호텔을 찾는 고객은 스타의 기증품을 즐길 수 있는 특권을 갖게 되며 호텔은 스타테마룸에서 나온 수익금의 일부를 매년 스타의 이름으로 자선단체에 기부하며 사회환원까지 하고 있다니 더욱 흥미롭다.

대통령도 반한 탁월한 전망
1979년도에 세워졌다는 이 호텔은 그 시작이 독특하다. 설악을 찾은 박정희 전 대통령이 아름다운 전망에 반해 전용 휴양처로 사용하고자 만들어졌으며 대통령이 직접 묶었던 스위트는 거의 원형대로 보존되어 있다. 50여 평의 규모로 침실과 거실로 구성된 이 룸은 모든 창문이 방탄유리로 되어있으며 봉황문양의 문과 개인 사우나실, 바(Bar) 등을 갖추고 있는데 비피터 하우스투어를 통해 무료로 구경할 수 있다. 특히 창너머 양방향에서 권금성과 마등령을 바로 볼 수 있는 한식 응접실은 보는 이로 하여금 탄성을 자아낼 정도로 최고의 전망을 자랑한다.
전망 좋기로 유명한 곳으로 소문나 특히 주한 대사들의 방문도 많다는데 대사들이 호텔에 준 각국을 대표하는 전통품들 역시 복도에 근사하게 전시되어있다. 외국인 전용층에서는 30여 개국의 다양한 풍미를 엿볼 수 있다.

켄싱턴 스타호텔의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

■ 메이플 패키지
설악산에 오면 단풍구경만 한다는 생각은 버릴 것. 몸에 좋은 100%천연 온천수 물놀이 테마파크 이용권이 포함된 메이플 워터파크 패키지, 단풍 진 설악산과 푸른 하늘을 배경으로 최고급 육류 바베큐와 신선한 해산물 구이까지 테라스 바베큐 파티가 포함된 메이플 바비큐 패키지, 영국왕실을 테마로 한 품격 있는 레스토랑 더퀸에서 기분좋은 아침식사가 포함된 메이플 모닝 패키지까지 다채롭게 즐기는 가을여행제안.

■ 천년의 향, 양양송이 프로모션
60년 이상의 살아있는 소나무에서 최적의 물, 토양, 날씨에서만 자라는 송이버섯. 송이버섯 중 세계최고로 꼽히는 양양 자연송이는 오직 가을에만 누릴 수 있는 특권이라 할 수 있다. 연한 육질에 아삭아삭 씹히는 맛이 일품이며 은은한 향이 오래도록 잊혀 지지 않는 양양 자연송이 프로모션으로 가을 미각여행을 떠나보자. 한식당 ‘가얏고’에서는 김경수 조리기능장이직접선보이는양양송이소금구이와 갈비구이, 불고기, 해물된장찌개를 즐길 수 있으며 로비라운지 ‘필링스’에서는 입안 가득 송이향을 즐길 수 있는 송이건강주스, 송이건강차, 송이빙수를 선보인다. 또한 설악산 등산시 간편하게 메고 갈 수 있도록 생수와 함께 런치색에 담아 제공하는 가을산행 도시락과 신선한 하우스블랜드 커피를 보온병에 담아 제공하는 테이크아웃 커피는 단풍 여행객들에게 인기 만점 품목.

■ 가을 수확의 기쁨을 나누는 2009 호박축제
설악의 단풍이 최고조에 이르게 될 10월31일, 온 가족이 참여해 즐기는 호박축제가 열린다.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호박조각 콘테스트는 가족당 하나씩 제공된 늙은 호박을 가지고 준비된 조각도구로 주어진 시간 안에 조각솜씨를 겨루는 것으로 가족의 개성을 살려 아이디어 넘치는 작품을 만든 가족에게 푸짐한 상품이 제공된다. 밑그림부터 조각까지 가족 모두가 합심하여 참여하는 만큼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다. 매년 가을이면 호박축제에 참가 하기 위해 호텔을 예약하는 가족이 있을 정도로 입소문 난 축제. 따라서 축제에 참가를 원하는 가족이라면 선예약은 필수. (참가비 가족당 3만 원)
예약문의 (033)635-4001 / www.kensingto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