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급 ‘거창 애우(艾牛)’ 저렴하게 즐기는 행운
부드러운 육질이 입 안에서 살살 녹는 한우, ‘애우목장’에서 맛볼 수 있어
자칭 고기 마니아라는 이모 씨(52. 남)는 전국에 맛있다고 소문난 고깃집은 거의 다 다녀봤는데 우연히 집근처 오픈한 ‘애우목장’의 고기맛을 보고는 ‘올레’를 외쳤다고 한다. 고기는 육질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어야 하는데, 이곳의 고기는 싱겁지 않고 씹을 때마다 고소함이 배가 된다며 극찬했다.
한우 브랜드화 산업에 일익 담당
불황한파에 외식업계도 휘청거린다. 원부자재 비용이 최근 배 이상 증가했고 손님도 크게 줄었다. 하지만 모든 가게가 다 어려운 것은 아니다. 투명하고 정직한 경영으로 꾸준히 단골고객을 늘리고 있는 곳,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맛으로 승부를 거는 곳, 친절과 정성으로 꼭 다시 찾고 싶은 곳, 이러한 곳은 불황도 피해가는 무풍지대다. 이 모든 요소를 구비하고 새로운 외식문화를 열어가겠다는 야심찬 마음으로 오픈한 ‘애우목장’ 권혜정 대표는 “외식산업은 항상 변함이 없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한우는 정직한 고기와 정성스런 서비스가 중요하지요. 손님들에게 변함없는 맛과 한결같은 서비스를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처음 외식사업에 발을 들였지만 한우 브랜드화 산업에 일익을 담당하고자 하는 권 대표의 의지는 굳건했다. 최상의 고기로 손님들의 신뢰를 쌓아 FTA에 개방된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쌓아가겠다는 것이 그녀의 생각이다. “당장에 큰 이익이 나지는 않더라도 멀리 내다보고 우리 한우의 맛과 영양을 알리는데 일조할 계획입니다. 특히 애우는 상표등록과 품질인증을 마치고 거창군에서 품질을 보증하는 ‘대한민국 명품한우’인 만큼 손님들이 안심하고 드실 수 있습니다”라고 강조했다.
특히 이곳에서는 어려운 경기에 가벼워진 주머니 사정을 생각해 최고급 한우를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정육식당 시스템을 도입, 테이크 아웃뿐 아니라 원하는 부위의 고기를 직접 보고 전문가로부터 설명을 듣고 고기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해 손님들의 반응이 아주 좋은 편이다.
맛에 감동하고 가격에 놀라는 곳
권혜정 대표는 여성 특유의 꼼꼼함으로 손님에 대한 배려, 매장 운영에 대한 섬세함 등을 발휘해 최상의 만족을 이끌어 내고 있다. 손님에게 일일이 고기 굽는 법, 고기 부위 등을 설명해 주는 그녀는 요즘 몸이 열 개라도 모자랄 지경. 친절함 그 이상의 정성을 느낄 수 있었다.
그녀는 “이제는 음식점이 단순히 밥 한 끼를 해결하는 곳이 아니라 외식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곳이 되어야 합니다. 맛과 함께 분위기를 느끼고 교감할 수 있는 공간, 여유롭게 대화도 즐기고 모임도 할 수 있는 편하고 자연스러운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고 밝혔다. 넓고 여유로운 공간에서 편안히 외식을 즐길 수 있는 애우목장은 놀이방과 수유실까지 갖추고 있어 작은 배려에 큰 만족을 느낀다고 손님들이 입을 모아 말한다. 뿐만 아니라 정성스러운 밑반찬 하나하나가 입맛을 자극한다. 어느것 하나 손길이 가지 않는 것이 없을 정도다. 직원들의 친절은 두 말할 나위도 없다. 손님은 모두 가족이라는 생각으로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서비스를 하고 있다. 이러한 마음이 손님에게 와닿는 것은 당연한 일. 손님들은 다시 한 번 감사하는 마음으로 진정한 외식문화를 즐길 수 있게 된다.
가족과의 외식이나 직원들과의 회식이 있을 때면 으레 한우에 대한 로망이 있다.
진한 육즙과 부드러운 육질, 깊은 향은 누구나 좋아하는 외식 메뉴지만 만만치 않은 가격 때문에 선뜻 택하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이곳 애우목장은 맛에 감동하고 가격에 또 한 번 놀라게 된다. 쑥과 한우와의 만남 ‘애우’, 칭찬받아 마땅한 이 한우의 맛이 미식가들의 입맛을 유혹하고 있다. ■ 쑥의 성분 및 약리작용
문의: 032-270-2277
욕심나는 쑥~ 애우, 비결은 깨끗한 야생쑥
1. 쑥은 비타민A와 B1, B2, C 등과 철분, 칼슘, 칼륨, 인 등의 미네랄이 풍부한 알카리성 식품으로 산성화된 현대인의 체질개선에 좋으며, 항암작용을 하는 엽록소가 많아 꾸준히 먹으면 암을 예방할 수 있다. 특히 피부건조와 호흡기 질환, 알레르기성 증상을 예방·치료하는 등 환절기 식품 중 으뜸으로 꼽힌다.
2. ‘민약요법’에 수록된 약쑥의 작용을 보면 간염, 고혈압, 중풍, 두통, 복통, 땀띠, 습진, 신경통, 편도선염, 요통, 치질 등 매우 다양한 질병에 효능이 있다고 하며, ‘동의보감’에는 위장과 간장, 신장의 기능을 강화해 복통 치료에 좋다고 한다.
3. 피를 맑게 하는 효과와 살균, 진통, 소염 등의 작용은 과학적으로도 확인된 쑥의 효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