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케이 솔로데뷔, 솔로 앨범으로 활발한 활동
2021-09-07 전우용
영케이 솔로데뷔 소식이 화제다.
DAY6(데이식스) 멤버 Young K(영케이)가 지난 6일 솔로 데뷔 앨범 ‘Eternal’(이터널)을 발매했다.
지난 2015년 9월 DAY6로 데뷔한 Young K는 6년 동안 차곡차곡 쌓아온 음악 히스토리를 집약해 솔로 음반을 발표했다.
Young K는 탁월한 악기 연주와 힘 있는 보컬 실력을 기반으로 완성도 높은 음악을 들려주며 수식어 '믿고 듣는 데이식스'에 기여한 바 있다.
특히 Young K는 싱어송라이터로서 뛰어난 역량을 인정받으며 첫 솔로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Young K가 작사, 작곡에 참여한 '예뻤어',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 'Zombie'(좀비) 등 그룹의 대표곡에는 "모든 순간을 노래하는 밴드가 되고 싶다"는 바람이 깃들었고 평범한 일상을 특별하게 만드는 Young K표 노랫말이 시선을 끌었다.
신곡 ‘끝까지 안아 줄게’와 ‘그대로 와 줘요’는 신보 ‘Eternal’을 관통하는 주제를 가장 잘 보여주는 곡이다.
두 곡은 의미적으로 '영원한 내 편이 생긴 듯한 든든함’을 전하며. 진심은 가늠과 계산이 끼어들 수 없는 순수한 마음임을 다시 한번 깨닫게 한다.
Young K는 10월 군 입대를 앞두고 무한한 사랑을 보내주는 팬들을 위해 '영원히 노래하고 싶다'는 마음을 담아 솔로 첫 미니 앨범을 완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