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움필라테스, “필라테스 기구 체험해보는 것이 중요” 쇼룸 운영

2021-09-02     임연지 기자

[시사매거진] 현대에서 필라테스는 여러매체를 통해 대중에게 알려지면서 친숙한 운동으로 자리 잡았다. 근력과 유연성을 동시에 늘릴 수 있는 운동으로 찾는 이들이 꾸준히 늘고 있으며 필라테스 센터도 많이 생기고 있다. 

필라테스 기구는 브랜드마다 사용하는 자재가 다르다. 기구에 사용되는 스프링이나 부속품이 달라서 탄성과 같은 정도가 달라지는데, 해서 제품 구매 전 꼭 제품을 사용해 볼 필요가 있다. 특히, 브랜드마다 특징이 다르듯 금액도 천차만별이다. 

바움필라테스 관계자는 “필라테스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다양한 종류의 기구도 출시되고 있다. 이때 필라테스 기구 선택 시에는 기구의 품질 관리 등 다양한 요소를 확인해야 한다”며, “저가 기구 제품을 사용하여 센터를 오픈하게 된다면 잦은 A/S와 회원 부상으로 인해 프로그램 수업을 중단하는 등 기구에 대한 변수가 많은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기능성이나 사용감, 정교한 제작 및 디자인까지 고루 갖춘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는데, 구매하기 전에 직접 쇼룸에 방문해 사용해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필라테스 기구를 선택할 때는 엄격한 품질 관리를 지켰는지, 친환경 자재나 스프링을 사용하는지 등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