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부업러가 콕 짚어주는 '디지털 부업 50가지'
지금은 부업전성시대 디지털세상이 답이다!
2021-08-26 여호수 기자
[시사매거진] 직장인의 91%가 N잡러를 고려하고 있으며, 실제로 22.3%는 부업을 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직장인 1,324명 대상 조사. 알바몬, 재능거래 플랫폼 긱몬 2021.7.3.)
그러나 부업의 이유는 연령대에 따라 다르다. 2030 MZ세대는 하고 싶은 일이 많아 '자기만족을 위해' 부업을 한다면, 4050 가장들은 수익을 높여 '빚을 빨리 갚고 싶어서'라는 응답이 절대적이다.
부족한 무언가를 채우기 위해서이든 아이들의 교육비를 위해서이든 부가수입을 내고 싶어 디지털 세상을 기웃거려 본 적이 있다면 이 책의 일독을 권한다.
신간은 디지털 세상 부업들을 친절하게 소개하는 부업 지침서다.
책은 평범한 50대 가장의 부업 분투기를 시작으로 50가지가 넘는 다양한 부업들을 종류별로 소개한다.
저자는 부업의 종류에 따라 종류별 특징과 장단점을 자세하게 설명하여 시간과 체력, 환경, 경험치 등 각자의 상황에 따라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이와 함께 우리 주변에서 열심히 살고 있는 이웃 부업러들의 살아있는 현장 이야기까지 진솔하게 담아냈다.
디지털 시대의 부업은 원하는 대로 시간과 장소를 조절할 수 있다. 컴퓨터와 핸드폰만 있어도 충분하다. 이 책에 담긴 실제 사례를 통해 용기를 얻고, 지금 바로 추가 수입을 올려 보기 바란다.
여호수 기자 hosoo-1213@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