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투버 한유라, 스타플레이스이엔티와 전속계약
[시사매거진] 인도네시아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방송인이자 크리에이터 한유라가 스타플레이스이엔티와 전속계약을 체결하고 국내에서의 본격적인 연예활동을 예고했다.
108만 구독자를 보유한 한유라는 유튜브채널 'Han Yoo Ra [Little and BiG]를 통해 인도네시아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뷰티, 케이팝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울러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는 크리에이터로 알려져 있다.
한유라는 뉴미디어 활동뿐만 아니라 인도네시아 최대의 모바일TV 'NET TV'를 통해 방영 된 유명 시트콤과, 올해 NET TV와 SBS가 합작하여 만든 굿프렌즈에 출연, 이외에도 이동통신 LOOP 게임전속모델 등 각종 미디어 활동을 통해 대중들과 소통하고 있다.
최근에는 인도네시아 최대의 쇼핑커머스 Tokopedia의 오리지날컨텐츠 만뚤하우스[MANTUL HOUSE]에서 특유의 빙구미와 함께 국내 스타들을 소개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한유라는 "인도네시아에서 한국의 문화를 알리며 전파한 것처럼, 국내에서도 인도네시아 문화를 소개하고 교류를 만들어내는 역할을 하는 방송인이 되고 싶다"고 포부를 전했다.
스타플레이스이엔티 관계자는 "한유라와 함께 더 넓은 영역으로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다양한 콘텐츠와 방송을 통해서 활약할 그녀에게 많은 응원과 사랑을 부탁드린다" 밝혔다.
한편, 스타플레이스이엔티는 스포츠캐스터 임용수, 뮤지컬배우 윤영석, 성악가 안갑성, 가수 안솔희 등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하는 아티스트들이 포진해있다.
김민건 기자 dikihi@sisamagazo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