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 캠퍼스타운사업단 창업육성 공간 개관, ‘킹고스타트업 스페이스 대학로’
2021-08-24 임연지 기자
[시사매거진]성균관대 캠퍼스타운사업단은 8월 17일 대학로 인근 청년창업육성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킹고 스타트업 스페이스 대학로’점의 개소식을 가졌다. 이번 개소식은 코로나 상황을 감안하여 4단계 방역수칙을 지키고 인원을 제한하여 교내 구성원을 중심으로 간소하게 진행하였으며 총장을 비롯하여 상임이사, 각 부처장이 참여하여 개관을 축하하였다.
개관식에서 캠퍼스타운사업단 김경환단장은 종로구 특색을 살리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것을 목표로 성균관대의 창업육성 노하우를 지역사회에 제공하고, 창업자 양성과 창업인프라 확충을 통해 대학로가 문화·예술 창업의 메카로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할 수 있도록 하는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킹고 스타트업 스페이스 대학로’는 우성빌딩 4,5층에 200여평 규모로 조성되었으며 독립실 6실, 공유오피스 2실, 회의실, 멘토링실, 안내데스크, 편의시설 등이 마련되어 있고 각각의 독립실을 4~10인실까지 다양하게 구성하여 창업자들의 규모에 맞는 공간을 제공하며 체계적으로 육성하고 지원할 계획이다.
기존 ‘킹고 스타트업 스페이스 혜화’창업공간 조성에 이어 새롭게 대학에 ‘킹고 스타트업 스페이스 대학로’를 조성한 성균관대 창업지원단은 캠퍼스타운사업단을 비롯해 다양한 정부지원사업 운영 노하우와 대학의 창업육성지원 시스템 활용하여 이곳을 예비 및 초기창업자를 위한 지역 창업거점 공간으로 육성해 갈 계획이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