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핀텍, 플랫폼 앱 뱅크신호등에서 ‘MyShop-주식메뉴’ 서비스 제공
[시사매거진]스마트핀텍은 통합자산관리 플랫폼 앱 뱅크신호등(BankSignal)에서 ‘MyShop-주식메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뱅크신호등(BankSignal)은 사용자의 자산을 분석, 계획 및 위험관리를 돕는 통합자산관리 플랫폼이며, 하나의 앱에서 모든 것을 처리할 수 있는 것을 목표로 하는 올-인원 앱이다. 주식 뿐만 아니라 은행, 증권사 등등의 모든 금융정보와 부동산, 신용등급관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사용자의 정보를 분석하여 관리해주고, 개인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솔루션 툴이다.
업체에 따르면 통합자산관리 플랫폼 앱 뱅크신호등(BankSignal)의 ‘MyShop-주식메뉴’는 증권사 연결을 통해 ‘보유종목’, ‘종목검색’, 종목비교’, ‘관심종목등록’의 메뉴를 제공한다.
또한 ‘관심종목등록’은 관심있는 주식종목들을 저장해두고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며, ‘MyShop-주식메뉴’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통해 한 앱에서 모든 주식종목을 검색, 비교할 수 있다.
각 메뉴별로 용도에 따라 실시간 종목의 변동차트와 3개월, 6개월, 1년 등 단기 및 장기 추세를 파악할 수 있도록 설계된 특징이 있으며, 증권사 등에 접속할 때 번거롭던 로그인 등의 과정 없이 언제 어디서든 쉽게 사용자가 원하는 종목 확인이 가능하다.
뱅크신호등 관계자는 “보다 다양한 기능을 업데이트 중이며 이를 통해 다양한 사용자들이 여러 앱을 깔지 않아도 한 앱으로 모든 것을 처리하는 것이 뱅크신호등의 목표” 라며,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뱅크신호등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자경험을 넓힐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체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