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카페 벌툰, 창업 노하우 공개 사업설명회 개최
[시사매거진] 만화카페 벌툰이 창업 성공 노하우를 공개하는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우후죽순 늘어나는 카페의 숫자만큼 수지타산이 맞지 않아 얼마 버티지 못하고 폐업하는 카페의 숫자 또한 늘고 있다. 사전에 폐업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막연히 카페 창업에 뛰어드는 것보다는 다양한 조건을 꼼꼼히 체크해야 한다. 일반 카페와는 달리 만화카페의 경우 시간에 비례한 인원수만큼 매출이 일어나는 수익 구조를 형성하고 있다.
기존 만화방의 이미지와는 달리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선보이며 신개념 복합문화공간으로 호응을 얻고 있는 만화카페 벌툰은 자체적으로 먹거리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어 트렌드를 저격하는 신메뉴 개발에도 힘쓰고 있다.
특히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OTT 서비스 시장 규모를 빠르게 캐치하여 넷플릭스 영화관, 일명 허니박스를 도입했다.
가맹점과의 상생 경영을 모토로 20년 동안 다양한 프랜차이즈를 운영해오고 있는 아이센스에프엔비는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가맹점주들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2021년 공개한 신상 인테리어 봉화당 런칭 기념 업그레이드 비용 면제를 비롯한 LG시네빔, BRITZ 사운드바 스피커, 50인치 스크린 등 프라이빗하게 영화를 즐길 수 있는 허니박스 10관 지원, 무인 키오스크 세트 지원, 보드게임 & 인기 도서 가판대 지원 등을 공개했다. 또한, 가맹비, 교육비를 전부 지원한다.
본사가 직접 진행하는 만화카페 벌툰의 사업설명회를 통해 기본 창업 혜택과 추가 혜택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1:1 상세 브리핑과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사업설명회 참석자에 한해 일정 수준 이상의 월 매출이 나오지 않으면 새로운 매장을 재창업 해주는 ‘월 매출 보장 보험 제도’가 제공될 예정이다. 사업설명회는 사전예약제로 진행된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