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진엑스텍, 상반기 사상 최대 실적 기록… 전년比 영업익 91% ↑

상반기 어닝서프라이즈, 1분기 이어 사상 최대 실적 기록 중

2021-08-17     김성민 기자

[시사매거진]IT장비 및 로봇제어 전문기업 아진엑스텍(059120, 대표이사 김창호)이 2021년 상반기 실적을 17일 발표했다.

상반기 실적을 살펴보면, 매출액 208억 원, 영업이익 37억 원, 당기순이익 31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9%, 91%, 54% 증가한 수치다. 이는 지난 1분기 대비해서도 소폭 증가한 실적으로, 이러한 추세가 이어질 경우 연간 최대 실적 달성도 가능하다.

최근 이어지는 호실적은 △ 로봇 및 IT 분야 전방 시장 성장에 따른 고객사의 설비 투자 증가, △ 신규고객 확보로 인한 매출처 다변화에 따른 것이다. 특히 국내 대기업과의 로봇제어기 공동개발 추진과 이에 따른 매출증가로 양적, 질적 성장을 동시에 이뤘다는 것이 회사의 설명이다.

이와 관련하여 회사 관계자는 “최근 전방산업의 성장과 더불어 고객사들의 설비 투자 증가로 좋은 실적을 이어가고 있다. 아진엑스텍은 모션제어 전문기업으로 로봇 사업은 물론 스마트팩토리, 로봇모터, AI 기반 비전사업, 스마트헬스케어 등 사업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고, 특히 최근 대기업향으로 진행되는 로봇부품 사업이 1분기부터 매출이 시작되어 점차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반도체 수요 증가와 함께 로봇기술 사용확대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여, 올해 좋은 실적을 이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아진엑스텍은 최근 무상증자, 자사주 취득 및 소각, 배당 등 주주친화 정책을 이어가고 있다.

김성민 기자  ksm950080@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