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피플, ‘은총이와 함께하는 히어로 레이스’ 앰배서더 션과 함께 비대면으로 개최”
‘2021 은총이와 함께하는 히어로 레이스’, 앰배서더 션과 함께 비대면으로 열려 한국지역난방공사와 함께 9월 10일부터 19일까지 비대면으로 히어로 레이스 개최 8월 16일부터 3주간 2km, 5km 10km, 하프 선택해 선착순 3,000명 대회 홈페이지에서 모집 대회 참가비 전액 은총이와 같은 희귀난치성 질환 아동 돕는데 사용될 예정
[시사매거진]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회장 최경배)은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와 함께 ‘2021 은총이와 함께하는 히어로 레이스’(이하 히어로 레이스)를 9월 10일부터 19일까지 비대면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9월 5일까지 참가 신청 가능한 올해 히어로 레이스는 은총이와 특별한 인연을 가지고 함께 달리기를 시작하게 된 ‘기부의 아이콘’ 가수 션이 앰배서더로 참여하고, 한국지역난방공사가 후원사로 함께한다.
은총이는 여섯 가지 희귀난치성 질병을 갖고 태어나 생후 6개월 만에 시한부 판정을 받았다. 하지만 아버지 박지훈 씨와 함께 달리며 이를 극복하는 기적을 선보여 많은 사람들에게 울림을 전했다.
굿피플은 매년 마라톤 대회를 열어 희귀난치성 질환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들을 돕고 있으며 올해로 5회 째 열린다. 작년 대회에는 서울, 부산, 경주 등 전국에서 약 2천여 명이 참가 하였으며 6천7백만 원 규모의 기부금이 모아져 희귀난치성 질환 아동의 의료비와 코로나19 응원키트 지원으로 전액 사용되었다.
히어로 레이스는 참가비 전액을 희귀난치성 질환 아동의 치료비로 지원하는 기부 마라톤 대회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굿피플은 “히어로 레이스는 서로의 거리는 멀어도 은총이와 같은 환아들을 돕는 마음으로 함께 달린다면, 모두가 따뜻한 영웅(Hero)이 될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대회 취지를 밝혔다.
히어로 레이스 참가자들은 대회 기간인 오는 9월 10일부터 19일까지 10일 동안 자신이 원하는 곳에서 원하는 시간에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참여하면 된다. 본인이 선택한 거리를 달리거나 걷고 거리인증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개인 인스타그램에 필수해시태그(#2021히어로레이스 #은총이와함께하는히어로레이스 #굿피플 #한국지역난방공사)와 함께 인증샷을 올리면 된다. 대회기간 동안에는 기부문화의 즐거움을 알리기 위한 플로깅, 데일리미션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히어로 레이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 5㎞, 10㎞, 하프(21.0975㎞) 등 4가지 코스 중 원하는 코스에 신청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오는 8월 16일부터 9월 5일까지 3주간 참가자 3,000명을 모집하며 참가비는 4만원이다.
굿피플 최경배 회장은 “올해도 히어로 레이스가 비대면으로 진행돼 언제 어디서나 쉽게 참여할 수 있으니 많은 분들이 은총이의 기적을 몸소 체험하며 희귀난치성 질환 아동들에게 희망을 선물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