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START UP CENTER 창업전문가 특강 성료
스타트업 성공의 마중물, 엔젤펀드 활용방안 지역 창업 활성화를 위한 엔젤투자 전략 등 강의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청년창업플랫폼 서구 START UP CENTER(서구 스타트업 센터)에서 초기 창업자의 성공을 위해 창업전문가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에 실시한 창업전문가 특강은 지역 초기 창업기업들이 적절하게 엔젤투자를 유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호남권에서 50억원 규모로 운용되고 있는 지역 엔젤펀드 개인들이 돈을 모아 창업하는 벤처기업에 필요한 자금을 제공하고 주식으로 그 대가를 받는 투자형태 투자 현황을 공유하고, 지역 스타트업들이 향후 효율적으로 엔젤펀드를 활용할 수 있는 방안에 중점을 둔 강의였다. 여기에 호남권 엔젤투자허브센터장이 초기 창업가들과 직접 소통하는 질의응답 시간을 가짐으로써 참여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이번 특강을 시작으로 서구 START UP CENTER에서는 오는 26일 초기 창업가들의 창업지원정책 활용법에 대한 특강을 온라인과 오프라인 병행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서구 START UP CENTER가 지역 청년 취ㆍ창업 허브 기관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체계적인 창업 교육을 비롯해 정부 부처 창업 정보 제공 등 다각적인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에서는 지난 5월 31일 농성역 지하 1층에 청년창업플랫폼 서구 START UP CENTER를 개소하여 전문 취ㆍ창업 전문가가 상주하여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창업카페, 스튜디오, 컨퍼런스ㆍ스터디룸 등을 시민에게 개방하여 취ㆍ창업 보육공간으로 운영하고 있다.
김선민 기자 ksm3644@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