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 계약 거래 플랫폼 MoonXBT, 모의투자대회 이벤트 ‘Moon Cup’ 개최

2021-08-12     임연지 기자

[시사매거진] ‘라이트 계약’ 거래 플랫폼 MoonXBT는 12일 국내 유저들을 대상으로 모의투자대회 ‘Moon cup 대회’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암호화폐 시장 경험이 없는 사람들도 암호화폐 투자를 체험해 볼 수 있다.

이번 모의투자대회는 12일부터 4일간 국내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대회 참가자들은 모의 계좌에 제공된 가상 10,000USDT를 이용해 MoonXBT 플랫폼에서 실전과 똑같이 암호화폐 투자를 할 수 있다. 대회 우승자는 대회 기간 중 누적 자산 총계를 기준으로 결정되며, 수익률은 랭킹 페이지에 표시된다. 누적 자산 총계 상위 8명에게 총 10,000USDT의 상금이 주어진다.

MonnXBT는 글로벌 암호화폐 라이트 계약 플랫폼이다. ‘라이트 계약’(Light Contract, LC)은 금융시장 또는 금융상품의 가격 상승 및 하락을 예측해 잠재적인 수익을 얻는 거래 형태를 의미한다. MoonXBT는 케이맨 제도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한국과 싱가포르, 홍콩 등 전 세계에 지사를 두고 있다. 한국에는 지난 30일 공식 런칭하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

MoonXBT 플랫폼은 낮은 수수료와 자체 개발한 'MoonTech'를 통한 다중 거래 지원, 데이터 지연 문제를 원천적으로 해결해 평균 32밀리초(ms) 내에 거래를 완료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MoonXBT는 은행 수준의 보안 거래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으며, 리스크 관리 팀이 MoonFund 보험 기금 제도를 만들어 유저들에게 이중적 보안 장치를 제공하고 있다는 게 사측의 설명이다.

한편 MoonXBT는 간편한 거래 시스템과 사용자 중심의 철학에 기초하여, 글로벌 시장에서 최고의 계약 거래소로 성장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최근 트레이더에게 편안한 거래 방식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지속적으로 플랫폼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새로운 기능 개발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곧 카피트레이딩 기능을 런칭할 예정이며 이를 기념해 트레이더를 대상으로 별도의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