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명한 신축빌라분양 ‘빌라정보통’ 구매방법 공개

2021-08-17     임연지 기자

[시사매거진]시대의 흐름에 맞게 변화하고 있는 신축빌라. 가구의 구성원 수가 점점 줄어들면서 중소형 신축빌라매매가 주목을 받고 있다.

과거의 구옥빌라와는 다른 트렌드한 인테리어에 가성비 좋은 신축빌라라는 인식이 강해지면서 현재도 지속적인 수요를 보이고 있다.

인기가 높아지는 신축빌라분양이지만 집 계약이 처음인 주택 수요자는 혼자서 현장에 방문해 바가지 분양가에 피해를 보기도 하며, 보이지 않았던 하자가 입주 후에 발생해 피해를 받는 경우도 있다.

이에 신축빌라전문 중개업체 ‘빌라정보통’ 이정현 대표는 “신축빌라를 현명하게 구입하기 위해서는 우선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신축빌라 매매 현장이라면 잘 살펴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또, “실내 인테리어와 가격만 보고 계약하는 수요자들이 있는데, 단열재와 층간소음 차음재 등 실내외로 어떤 시공자재가 사용됐는지 꼼꼼하게 체크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빌라를 구매하기 전 되팔 때도 생각해야 하는데 저렴하다는 중개인의 말에 현혹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며 “무엇보다 고객의 입장에 선 정직한 신축빌라 전문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빌라정보통’ 제공 신축빌라 시세표에 따르면 서울시 마포구 망원동과 성산동, 신수동 신축빌라 분양은 2억3천~4억2천에 거래된다.

한편, 정식 개업공인중개사 부동산업체 ‘빌라정보통’은 4만여 명이 넘는 회원들의 소통과 참여로 운영되는 온라인카페를 통해 ‘빌라전문가’의 현장 검증을 거친 특색 있는 복층 신축빌라, 테라스 신축빌라부터 2룸과 4룸 등의 신축빌라 추천 매물 정보를 공개해 안전하고 올바른 빌라를 중개하고 있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