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반도체클러스터 호재 용인 타운하우스 ‘더 휴 퍼스트힐 마평’ 전원주택 분양
[시사매거진] SK하이닉스반도체클러스터는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 일대에 면적 4,153,502㎡규모로 총 사업비 122조원이 투입된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본격화로 반도체 수요의 꾸준한 증대에 적기 대응하기 위한 생산설비를 확보한다. SK하이닉스를 비롯해 반도체소재, 부품, 장비 협력업체 50여개사가 함께 조성되어 지속적 기술개발을 통한 시너지효과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더 휴 퍼스트힐 마평’은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마평동 일대로 총 36세대이다. 주택유형은 전용면적 133.22㎡~142.22㎡로 선호도 높은 평형을 마련했다.
1층에는 주방과 거실, 2층에는 방2개와 미니 거실이 조성되고 3층에는 다락방과 테라스로 설계했다. 고급 인테리어 내외장재를 사용해 고품격 하우스를 설계하고 시스템에어컨, 광파오븐, 인덕션, 식기세척기 등 기본옵션으로 제공한다.
독일식 3중 로이시스템 창호를 적용하고 앞마당과 뒷마당에 넓은 석재데크로 마감했다. 상하수도와 도시가스를 연결해하고 단지 내 주출입구 차단기, 무인경비CCTV, 가로등, 홈오토IoT시스템 등 아파트와 같은 첨단설비를 도입했다.
용마초, 고림중, 덕영고 등 우수한 학군과 더불어 명지대, 송담대, 용인대 등 위치해 있다. 이마트, 용인중앙시장, 용인세브란스병원, 용인시장 등 상업시설이 다양한 원스톱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양지천~경안천으로 연결되는 자전거도로와 단지 내로 연결되는 경기옛길 산책로(영남길5번코스)등 쾌적한 자연환경이 마련돼 있다.
경전철 송담대ㆍ운동장역까지 3분 거리이며 기흥역까지 17분으로 분당선을 이용가능하다. 추후 경전철 연장 예정으로 기흥역~광교중앙역, 에버랜드역~광주역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GTX A노선 용인역 개통 시 서울, 판교, 강남 등 빠르게 이동 가능하다.
차량이용시 42번, 45번 국지도를 통해 분당까지 30분, 강남까지 40분이면 출퇴근할 수 있다. 2023년 개통예정인 제2외곽순환도로, 제2경부고속도로를 비롯해 57번 국지도가 마평교차로로 연결예정으로 주변 도시와의 연계성이 기대된다.
SK하이닉스, 덕성2산업단지(예정), 용인플랫폼시티, 용인테크노밸리, 삼성전자 등 대기업 및 중소기업이 밀집한 수도권 남부의 대표 지역으로 아직 저평가된 저렴한 가격까지 우수한 메리트를 품고 있다.
현장 관계자는 "‘더 휴 퍼스트힐 마평’은 방문 전 사전예약제로 운영 중이며 현재 마감이 임박해있다"고 말했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