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서구문화센터021년 서구공공도서관 어린이 책놀이 : 글구멍 

“책과 친해지는 어린이 책놀이 프로그램에 참여하세요.”

2021-08-05     이계수 기자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광주 서구공공도서관은 초등 3~4학년을 대상으로 어린이 책놀이 프로그램 ‘글구멍’을 진행한다. ‘글구멍’은 글이 들어가는 머리 구멍이라는 뜻으로, 글을 잘 이해하는 지혜를 이르는 말로 책읽기 힘들어하는 어린이들이 보다 쉽게 책을 읽고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책 읽기의 중요성과 올바른 독서 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마련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진행할 예정이며, 오는 9월 4일부터 10월 30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총 2시간씩 운영한다. ▲9월 4일 ‘나는요-내가 좋아하는 것’ ▲9월 11일 ‘눈물바다-감정카드 놀이로 마음 이해하기’ ▲9월 18일 ‘거리에 핀 꽃-관심과 나눔’ 등 총 8회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매회 다른 주제의 책을 선정하여 지속적인 독서 습관을 기르고, 책과 관련된 다양한 놀이 활동을 통해 책과 친숙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 주도적으로 독서를 진행하며 독서수준을 높여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관계자는 ‘참여자들의 창의적인 활동을 위해 대면 수업으로 진행할 예정이지만, 코로나 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상향 시 줌으로 변경하여 운영될 수 있다.’고 전한다.

올해 초등 3~4학년이 되는 학생들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인원은 선착순 10명으로 제한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구공공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계수 기자 sos01521@daum.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