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나이, 고객 접점 확대 서비스 제공으로 서비스품질지수 1위 획득

2021-07-06     임연지 기자

[시사매거진] 린나이가 ‘한국서비스품질지수’ 가정용보일러 A/S 조사에서 1위에 선정됐다.

린나이는 사후 서비스의 중요성을 누구보다 먼저 인식하고 선진화된 직영 A/S 시스템을 갖추며, 보일러 전 품목 무상보증기간 연장, 동절기 24시간 특별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 정책을 도입했다.

또 최근엔 메신저 카카오톡에서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채팅을 통해 더욱 쉽고 빠르게 제품 서비스 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실시간 상담톡 서비스를 제공하고 현장 확인이 필요한 경우 고객과 화상상담을 진행하는 등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린나이는 이러한 보일러 서비스에 대한 자부심과 지속적인 정책 확대를 통해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조사에서 7년 연속 1위라는 쾌거를 이뤘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우리나라 서비스 산업과 소비자 특성을 반영해 공동개발한 모델로서,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이 직접 서비스 만족도를 평가한다.

린나이는 이번 조사에서 서비스의 기본 소양인 친절성과 정확성 항목에서 점수차를 크게 벌리며, 고객 접점에서 만족도가 높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린나이 관계자는 “7년 연속 1위에 선정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사랑을 주신 고객 여러분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그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