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편백림, ‘아보리덤’ 2021 농림부 6차 산업 경남 우수상품 4년 연속 선정
2021-06-26 임연지 기자
[시사매거진] 사천편백림의 자연 편백으로 제작된 아보리덤 제품이 농림부가 지정한 6차 산업 경남 우수상품으로 선정됐다. 이는 2018, 2019, 2020년에 이어 4년 연속 선정이다.
심재편백오일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 아보리덤 제품은 천연재료를 사용하여 제작되고 있으며, 그를 통해 친환경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재)전남생물산업진흥원 나노바이오연구센터 분석결과 사천편백림에서 생산되는 심재편백오일의 90%는 항균·항염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인공 방부제 없이 제품 제작이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심재편백오일을 이용한 아보리덤의 대표 상품인 ‘아보리덤 치약’은 치면 세균막 형성을 억제하고 충치와 치주염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최근 이와 같은 효과를 가진 ‘아보리덤 구강 스프레이’를 출시한 사천편백림 박상호 대표는 소비자들이 더욱 편하게 구강 건강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40여년 간 가꾸어 온 편백사유림을 기반으로 당일 벌목 나무에서만 편백수와 편백오일을 추출해 피톤치드의 효과를 극대화 한 아보리덤은 6차 산업 경남 우수상품에 선정된 만큼 천연원료의 향균·항염효과를 적극 활용해 천연 손세정제인 ‘핸드 폼 미스트’와 아토피에 효과적인 ‘아보리덤 바디워시’의 출시를 시작으로 보다 폭 넓게 제품들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