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북구, 중흥1동 주민자치회 발대식 성료!

2021-06-22     최윤규 기자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광주시 북구 중흥1동 주민자치회(회장 이규곤)가 21일 오후 6시 30분에 중흥1동행정복지센터에서 문인 북구청장, 반재신 시의원, 전미용 북구의원, 이현수 북구의원, 공병철 전 북구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자치회 위원 30여명과 발대식을 가졌다.

주민자치회란 주민 누구나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지역 공동체 문제를 스스로 결정하고 책임지는 민주적 원리에 따라 운영하는 것이다.

이날 발대식은 이규곤 회장의 경과보고를 필두로 문인 북구청장의 위촉장 수여와 내빈 인사와 영상시청 후 주민자치회 선언문 낭독에 이어 카드 섹션 및 기념사진 촬영을 끝으로 발대식을 마쳤다.

문인 북구청장은 “중흥1동 주민자치회 발대식을 축하하며 북구청이 함께 협력해 중흥1동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반재신 시의원은 “단체를 활성화하고 단체가 연대해야 진정한 주민자치회가 될 수 있다”며 앞으로 주민자치회가 크게 발전하길 기대했다.

또 이현수 북구의원은 “28개동의 모범이 되고 역동적이고 강한 중흥1동 주민자치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미용 북구의원은 “행정이 함께 협력해야 일의 능률이 높아지고 마을이 활성화된다며 부족하지만 아름다운 마을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 뛰겠다”고 했다.

끝으로 조오섭 국회의원은 영상메시지를 통해 “모두 함께 잘사는 중흥1동을 만들기 위해 미래의 비전을 논의하는 화합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최윤규 기자 digitalace@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