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대촌중앙초, ‘학교로 찾아가는 과학·수학 체험’ 실시
2021-06-09 최윤규 기자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광주시 대촌중앙초(교장 구영철)가 지난 8일 교내에서 1~4학년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과학·수학 체험’을 실시했다.
‘학교로 찾아가는 과학·수학 체험’은 코로나19 상황 속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광주창의융합교육원이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9일 대촌중앙초에 따르면 ‘학교로 찾아가는 과학·수학 체험’은 지난 5월12일 개최된 교내 ‘과학체험마당’ 행사에 이어 학생들의 과학·수학적 흥미 유발, 탐구력 및 창의성 증진을 위해 기획됐다.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했다.
대촌중앙초 학생들은 과학실험, 수학체험, 발명, STEAM, 창의체험, 로봇·항공과학체험 등 다양한 체험에 참여하며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대촌중앙초 한 학생은 “코로나19로 외부 현장 체험학습을 가지 못해 아쉬웠는데 이번에 학교에서 실시한 과학·수학 체험을 통해 평소 접하지 못했던 다양한 과학·수학 체험활동에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다.
대촌중앙초 구영철 교장은 “코로나 19로 제한된 상황 속에서도 학생들의 과학·수학에 대한 흥미를 지속적으로 유발하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활동을 실시했다”며 “대촌중앙초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미래 창의융합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윤규 기자 digitalace@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