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세권 아파텔 ‘논현 센트레빌 라메르’ 뷰세권에 특화설계, 호재 까지…
[시사매거진]인천광역시 남동구에 들어서는 주거용 오피스텔 '논현 센트레빌 라메르'가 실 거주 수요층 및 수익형 부동산 투자자 모두에게 집중 조명을 받고 있다. 실 거주 특화, 시세 차익 실현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덕분이다.
동부건설이 시공하는 논현 센트레빌 라메르는 지하 6~23층으로 건립되며 이 중 지상 3~23층은 전용면적 23~44㎡ 규모의 오피스텔 총 630실 규모를 조성된다. 스튜디오 타입, 슬라이딩 스튜디오 타입과 1.5~2룸 등 다양한 소형 주거상품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전용면적 별 수는 23㎡ 21실, 27㎡ 315실, 36㎡ 231실, 44㎡ 63실 등이다.
논현 센트레빌 라메르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로 아파트 못지 않은 평면 설계를 꼽을 수 있다. 전용 36㎡의 경우 방 1개·거실 1개·화장실 1개로, 전용 44㎡는 방 2개·거실 1개·화장실 1개로 이뤄져 있다. 여기에 팬트리 공간을 마련해 넉넉한 수납 공간을 확보함과 동시에 욕실, 세면 공간이 분리된 호텔식 레이아웃이 적용됐다.
실 거주 편의 향상을 위한 특화 커뮤니티도 도입된다. 입주민과 방문객이 머무를 수 있는 고품격 호텔식 웰컴 라운지가 대표적이다. 또 단지 3층에 하늘을 향해 개방된 중정 휴게공간이 설치된다. 옥상에는 루프탑 라운지가 조성되는데 스카이가든과 연계돼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옥상 조경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입주민 전용 피트니스 센터도 마련된다. 또한 단지 주변으로 서해 바다, 공원 등이 위치해 오션뷰 및 파크뷰를 누릴 수 있다.
품격을 지닌 내부 설계도 돋보인다. 오피스텔 전실에는 해외 디자인 가구 콜렉팅 플랫폼 '누리다'와의 협업 결과물인 소파, 테이블이 비치된다. 주문 즉시 제작되는 커스텀 방식으로 세대 별 라이프 스타일에 최적화된 홈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아울러 LG ThinQ Home 스마트홈 솔루션 적용, LG전자 TV 무상 설치, IoT(사물인터넷) 첨단 서비스 도입, 케어홈 시스템 구축 등의 강점도 지니고 있다. 일반 오피스텔 대비 10㎝ 높은 2.4m의 천정고 확보, 실내공기 정화 및 미세먼지 차단에 탁월한 고효율 환기 시스템도 메리트다.
논현 센트레빌 라메르는 실 거주 수요층뿐만 아니라 수익형 부동산 투자를 목표로 하는 이들에게도 최적화돼 있다. 먼저 인천에서 보기 드문 임대수익 보장제가 적용(일부)된다. 전용 23㎡(스튜디오 타입)와 전용 27㎡(슬라이딩 스튜디오 타입)는 시행사 직영으로 2년 간 임대수익 보장제가 운영돼 공실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다.
우수한 교통 환경 및 풍부한 생활 인프라에 따른 입주 선호도 역시 주목할 부분이다. 소래포구역이 도보 거리에 위치한 가운데 영동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제3경인고속화도로, 외곽순환도로를 통해 서울 및 수도권 전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특히 수원~한대앞 구간이 지난해 9월 운행을 시작하면서 수인선 전 구간이 전면 개통돼 수원 이동이 쉬워졌다. 덕분에 직주근접이 우수해 인근 산업단지 직장인들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기대할 수 있다.
여기에 월판선 호재도 더해진다. 오는 2026년까지 준공을 목표로 최근 첫삽을 뜬 월판선은 송도역에서 시흥시청, 광명, 인덕원을 거쳐 성남 판교까지 40.3㎞ 구간으로 인천 구간에는 기존 수인분당선과 노선을 공유하고 있다. 남동구에는 4개 역(인더스파크역, 호구포역, 인천논현역, 소래포구역)이 위치해 있다. 최근 국가4차철도망계획에 제2경인선 건설사업이 포함되면서 남동구의 미래가치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제2경인선은 인천 연수에서 출발해 남동구 도림·서창 일대를 거쳐 경기 시흥·광명 노온사동을 잇는 노선이다. 남동-서창 일대 거주자의 서울권 출퇴근 교통환경이 획기적으로 발전될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 바로 앞에 소래포구 종합어시장이 있고 주변으로 홈플러스(인천논현점), 뉴코아아울렛(인천논현점) 등의 쇼핑시설이 위치해 있어 입주민 만족도 역시 뛰어나다.
뿐만 아니라 단지 주변은 소래습지생태공원, 늘솔길공원, 너른들 어린이공원, 논현중앙공원, 해오름공원, 한아름근린공원 등 바다와 공원이 조화를 이루는 특별한 자연환경으로 이뤄져 있다.
논현 센트레빌 라메르 분양 관계자는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강조되는 역세권은 물론 교통, 교육
생활편의, 특화설계까지 두루 갖춘 논현 센트레빌 라메르에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라면서”여기에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월판선 호재까지 더해져 실수요자들뿐만 아니라 향후 미래 가치상승을 기대하는 투자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논현 센트레빌 라메르 주택홍보관은 인천광역시 남동구에 위치해 있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