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의료복합타운 호재 누리는 역세권 현장은 어디?
[시사매거진] 청라 지역의 청라의료복합타운의 7월부터 사업신청 접수를 받는다고 밝혀 청라 일대 부동산 시장의 흐름이 눈에 띄게 변하고 있다.
청라의료복합타운은 인천시 서구 청라동 1의 601 일대 26만1635㎡ 부지에 500병상 이상 종합병원과 의료바이오 관련 산, 학, 연, 병, 업무시설, 판매시설 등이 갖춰지는 대규모 종합개발사업이다.
이에 인천시 서구 청라국제신도시 C17-2-2 블록에 들어서는 ‘청라현대썬앤빌 에코스타’가 역세권을 품고 있어 인기의 힘이 실리고 있다.
청라현대썬앤빌 에코스타는 지하 5층~지상 24층의 오피스텔로 전용면적 23~51㎡ 오피스텔 626실과 근린생활시설 56실 규모로 건설된다.
서울지하철 7호선을 이용하면 서울지역의 강남까지 환승 없이 이동이 가능하며 지난 22일에는 부평구청역에서 서구 석남동까지 4.2km 길이에 2개 역사가 신설되기도 했다. 2027년에는 청라연장선도 개통될 예정이다.
청라현대썬앤빌 에코스타의 내부는 1~1.5룸 위주 설계와 테라스 특화설계(일부 호실 제외)가 눈에 띈다. 쾌적성과 개방감을 높였다는 평과 함께 100% 자주식 주차공간을 설계하고 호실당 1대의 주차공간을 마련해 거주자들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현장 인근으로 스타필드 청라, 서부산업단지와 인천터미널 물류단지가 있으며 부지 내 종사하고 있는 직장인들의 수요까지 흡수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돼 가치상승이 기대된다.
지난 28일에는 하나은행이 청라의료복합타운의 성공적인 사업 공동 추친을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해 하나드림타운 조성의 박차를 가했으며 이에 상주 및 연수 인구 최대 1만8,000여 명의 주거지로 손에 꼽히고 있다.
분양관계자는 “하나은행이 사업구조 및 금융구조 기획에 참가하면서 금융주선과 재무적투자자의 역할을 통해 안정적인 재원을 공급할 것으로 기대되며 청라의료복합타운이 인천의 랜드마크로 우뚝 설 것이다”라며 “청라 지역의 개선된 교통편과 앞으로 더 개선될 교통편의 많은 분이 관심을 두시고 있고 청라의료복합타운이 들어서면 서울 못지않은 거주환경으로 인해 많은 분이 문의를 하시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청라국제도시역 현대썬앤빌 에코스타’의 홍보관은 인천 서구 청라동, 경기도 부천시 중동에 자리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대표 번호를 통해서 안내받을 수 있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