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에 피톤치드를 더한 디지털편백 편백나무 찜기 와디즈펀딩 오픈

2021-06-01     임연지 기자

[시사매거진] 그 동안 고급음식점에서만 볼 수 있어 구입이 쉽지 않았던 편백나무 찜기는 피스를 사용하거나 나사못을 사용하거나 접착제를 사용한 제품들을 살펴볼 수 있어 전통적인 편백나무 찜기의 특성을 가진 제품을 찾아보기는 쉽지 않았다.

이번에 디지털편백에서는 이러한 부분에 문제의식을 느끼고 소비자들이 이러한 제품을 보다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전통적인 짜맞춤 방식으로 제작한 편백나무 찜기를 개발하여 오는 6월 5일 와디즈펀딩을 통해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디지털편백의 편백나무 찜기는 본드와 같은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았으며 나사못이나 피스와 같은 인위적인 고정물을 사용하지 않고 전통적인 짜맞춤 방식으로 제작한 제품으로서 자연스러운 편백나무 찜기로서의 특성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고급 편백나무 재질의 원자재를 선정하여 피톤치드가 음식에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는 가운데 잡내음 없이 음식의 맛을 고스란히 제대로 경험할 수 있으며 목재장인이 CNC기술로 정밀하게 절단된 편백나무 원자재를 직접 짜맞추어 조립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원재료 역시 수령 150년 이상이 되는 무절 고급 편백나무를 사용하여 제품을 제작됐다.

이러한 제조방식은 원자재에 투입되는 원가율이 상당히 높아짐으로서 회사로서는 이익이 적으나 이익은 최소화하면서 소비자들에게 진정한 편백나무의 향과 정성을 생활 속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하여드리겠다는 사명감으로 제품을 제작하여 출시하는 것이라고 디지털편백의 관계자는 전했다.

옹이가 없는 무절 고급 편백나무로 제작한 제품으로서 옹이가 있는 편백나무 보다 강도가 튼튼하기에 내구성이 강하고 좋은 제품이다. 옹이가 있는 편백나무로 제작된 제품은 강도가 감소하고 내구성이 낮은 문제가 있으나 옹이가 없는 편백나무를 사용하면 내구성도 튼튼하고 강도도 더욱 좋아진다.

디지털편백은 해당 제품을 와디즈펀딩을 통해 오는 6월 5일 공개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와디즈펀딩 페이지를 통해 접하여 볼 수 있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