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솔루션 전문 업체 ‘케어라풋’, 몸캠피싱 범죄집단 대응 방법 알려

2021-06-03     임연지 기자

[시사매거진] 사이버 범죄 중 하나인 몸캠피싱이 많은 피해자를 발생시키고 있다. 몸캠피싱의 피해자가 되었을 시에 가장 두려워하는 것은 가해자에게 넘어간 자신의 몸캠 동영상이 온라인상에 유포될 것에 대한 공포심이다. 

가족들 및 관련 지인들에게 영상을 유포하는 것에 관하여 두려움을 느끼는 것은 물론 2차, 3차 피해가 발생될 것을 우려하게 된다. 모르는 타인이 자신의 민감한 프라이버시 영역의 모습을 보는 것에 대한 공포심은 심정적으로 극도의 불안을 야기하기 때문이다.

이 같은 불안을 견디지 못하고 범죄자 집단의 요구인 거액의 금전을 송금하게 되는데, 급한 불이라도 끄자는 생각에서 하는 섣부른 행동은 피해만 키우는 결과를 낳는다. 한 번 요구에 응하게 될 시 수중의 돈이 있다고 여긴 범죄자 집단에서 무리한 금전 요구가 지속적으로 진행되며 갈수록 무리를 느끼는 피해자는 더욱 큰 상실감에 빠지게 된다.

이러한 몸캠피싱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외롭다 하여도 모르는 상대와의 채팅을 하는 것은 되도록 피해야 하며 채팅을 하게 되어 미심쩍은 기세가 보일 시에 바로 채팅을 끝내는 것이 좋다. 뿐만 아니라 모르는 상대의 음란성을 띄우는 발언은 범죄 조직 집단이 확실하기 때문에 중단해야 하며, APK이나 ZIP의 알 수 없는 출처의 파일을 핸드폰에 설치를 권한다면 이 또한 확실한 범죄자 집단의 행위이기에 채팅 종료 및 수사기관에 신고를 하는 것이 좋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피해자가 되었다면 절대 금전 요구에 응하지 않은 체 공공기관에 신고를 하여 도움을 청하거나 정확한 솔루션을 지닌 보안 업체에 도움을 청하는 것이 좋다. 국내 대표 보안 업체인 케어라풋은 몸캠피싱 및 사이버 범죄의 피해자들을 위한 각기 상황에 맞춘 보안 솔루션을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사후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보안 업체의 서비스 이용 시 금전에 대한 우려가 있을 수 있지만 범죄 집단에서 요구하는 금액보다는 덜 할 것이기에 망설이지 말고 사후 서비스까지 확실한 보안 업체를 찾는 것이 좋다.

국내 인터넷 보안 업체 케어라풋의 서비스는 간단한 신청서 작성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홈페이지를 통하여 관련 솔루션 및 업체에 관하여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