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건강 ‘락토핏’ 유산균주 배합 LACTO-5X로 새롭게 리뉴얼

2021-05-31     임연지 기자

[시사매거진] 종근당건강이 락토핏만의 강화된 유산균주 배합 LACTO-5X로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핵심균주 조합 LACTO-5X를 개발한 종근당건강은 이를 기반으로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새로운 락토핏을 출시했다.

LACTO-5X는 장 내 서식하는 무수한 유산균주 중 인체에 유익하게 작용하는 유산균주를 배합한 포뮬러로, 종근당건강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담은 집합체이다. 특히 유산균주 별 배합비율을 고려, 장건강 개선에 시너지효과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앞서 락토핏은 2016년 론칭 당시 캡슐 형태 위주의 유산균 시장에 섭취 편의성을 고려한 분말 스틱포 제형을 내놓으며 반향을 불러일으킨 바 있는 락토핏은 유산균 브랜드 최초 2020년 기준 연매출 2600억 원을 돌파하며 국내 유산균 시장 점유율, 섭취율, 구매율 분야에서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이후로도 유산균 연구소를 통해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에 주력했으며, 그 결과 발견한 핵심 균주 조합인‘LACTO-5X’를 적용하여 대표 제품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를 새롭게 업그레이드했다. ‘LACTO-5X’는 락토핏 전 라인에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프리미엄 라인인 ‘락토핏 생유산균 로얄’ 의 출시도 예고했다. 락토핏의 프리미엄 신제품 ‘락토핏 로얄’은 기존 프롤린 공법에 실크피브로인 공법을 더해 유산균의 생존뿐 아니라 장내 유산균 정착성을 강화했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국내 유산균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만큼 지속적인 업그레이드에 대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막중하게 인식하고 있다. LACTO-5X는 SCI급 논문으로 인정받은 다년간의 연구의 결실”이라며 “많은 고객들이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유산균 제품들을 통해 기존과 차별화된 효과를 경험해 보셨으면 한다”고 전했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