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클리어', 강화·접합유리 등에 적용가능한 신개념 맞춤 유리 나노글라스 선보여
[시사매거진] '올클리어'가 선명함, 깨끗함, 안전함 세 가지 모두를 갖춘 신개념 나노글라스를 선보였다. 나노글라스는 일반 코팅유리가 아닌 '올클리어'만의 나노기술로 코팅된 신개념 유리이다.
먼저 깨끗함과 선명함이 오랫동안 유지되는 유리 표면이 특징이다. 일반 코팅유리의 경우 매니큐어처럼 표면에 얹는 코팅 방식이 사용되는 반면 나노글라스에 사용되는 나노기술은 표면 깊숙이 침투하는 공유결합방식으로 코팅되어 투명하고, 자외선에 강하다. 이로 인해 유리의 부식 및 변색을 효과적으로 방지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은 환경 친화적 제품으로, 불소 계열의 발암 물질이 들어가지 않은 무해한 친환경 코팅제를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나노글라스의 표면은 물과 기름에 젖지 않아 물때 또는 물 얼룩이 잘 생기지 않으며, 환경 오염물질의 침투를 방지하게 된다.
이렇다 보니 세제와 수세미로 힘들게 청소할 필요 없이 일반 중성세제만으로도 간편한 청소 및 손쉬운 관리도 가능하다. 아울러 코팅으로 인한 유리 강화 효과로 파손 및 스크래치를 최소화하는 동시에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올클리어' 관계자는 "자사의 나노글라스는 창유리, 외부유리, 방음벽유리, 강화유리, 접합유리(유리문, 쇼윈도, 난간유리, 샤워부스), 복층유리(방음, 단열목적), 맞춤거울(실내거울, 욕실거울, 화장실거울, 상가거울) 등 목적에 따라 다양한 분야에 적용해볼 수 있다"며 "나노글라스를 통해 새 유리는 늘 새 유리같이, 헌 유리는 새 유리로 복원하는 '올클리어'의 나노기술을 경험해보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올클리어'는 나노기술로 새로운 생활환경을 만들어가는 기업으로 나노글라스 외에도 셀프코팅제, 홈케어, 유리케어 방문시공 등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