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NCS학원 YBM, 2021년 하반기 공기업 고졸채용대비 NCS 학부모 설명회 개최

2021-05-18     임연지 기자

[시사매거진] 대구NCS학원으로 유명한 동성로YBM은 오는 5월 26일(수)과 6월 23일(수) 저녁7시 두 차례에 걸쳐 2021년 하반기 공기업고졸채용을 대비한 NCS 학부모설명회(이하’공기업고졸NCS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대구에서 대졸자를 위한 설명회는 종종 열려왔지만, 오로지 고졸채용을 위한 설명회는 접하기 어려웠던 것이 사실이다. NCS준비에 어려움을 겪어왔던 마이스터고, 특성화고에 재학중이거나 졸업한 자녀를 둔 학부모님에게 제대로 된 학습방법을 제시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공기업고졸채용은 크게 “서류 → NCS(필기시험) → 인성검사 → 면접” 4단계로 나뉘어 진행된다. 대부분의 공기업에서 서류통과를 적부로 판단하고 전공시험에서는 고등학교 졸업자(기능사) 수준의 문제를 출제하고 있어 사실상 NCS에 의해서 합격이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고 대구공기업고졸NCS YBM 관계자는 설명했다.

이번 대구공기업고졸NCS설명회에서는 40명의 출제 위원급 연구원을 보유하고 문제출제를 전문으로 하는 “바른적성연구소” 대표 박민제강사가 같은 듯 다른 고졸, 대졸NCS에 대한 학습전략을 대공개한다. 또한 주요 공기업채용과정에 대한 안내가 이어지며, 강연이 끝난 후 학부모님과 1:1 개별상담으로 우리 자녀에게 맞는 학습방법에 대한 전문적인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박민제강사는 서울에서 고졸NCS강의를 진행하고 있는 전국구 스타강사로, 주로 하반기에 고졸시험 채용일정이 몰려있음에도 불구하고 벌써 상반기 필기 합격생을 배출하여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고졸NCS를 공부하면서 성적이 늘지 않아 고민을 토로하며 NCS자체를 포기하거나 PSAT형 인간이 아님을 자책하고 공부를 멀리한다면 더더욱 공기업고졸채용시장에서 멀어질 수 밖에 없다. 고졸공기업NCS는 매년 또는 격년으로 출제대행사가 바뀌고 있으며, 고정된 유형으로 시험이 나오지 않는 PSAT형과 모듈형 어떤 것이 나오더라도 당황하지 않고 실전에서 응용력을 높일 수 있도록 준비를 해야 NCS시험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다.

대구고졸NCS 동성로YBM 박민제강사는 3단계 커리큘럼을 통해 NCS 합격의 비법을 제시하고 있다. 1단계 초단기 집중학습, 2단계 NCS영역별 이론강의, 3단계 NCS 영역별 실전문제풀이, 모듈형/PSAT형/혼합형 매주 NCS 모의고사 후 성적표 제공을 통해 고졸NCS에 최적화된 학습비법을 선보인다.

대구 동성로YBM의 고졸NCS는 대졸NCS과정과의 차별화를 자랑한다. 출결체크를 통해 자녀들의 출석을 관리하고 수업커리큘럼을 학부모님들과 공유하여 우리 자녀의 NCS 학습에 대해 부모님과 함께 고민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있다. 일방통행의 강의가 아니라 학부모님과 강사, 그리고 학원이 “우리 자녀의 합격”이라는 하나의 목표를 두고 원팀으로 움직이는 데 있다. 

이번 고졸NCS 채용설명회는 코로나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진행되며, 회차당 15팀(팀당 최대2명)으로 선착순 신청을 받고 있어 조기마감이 예상된다. 신청은 카카오톡에서 ‘동성로YBM’을 검색하여 1:1 채팅창으로 하면 된다. 또한 참여팀에게는 2021공기업 고졸 채용계획 요람을 제공하며, 동성로YBM 2021 공기업고졸NCS 수강할인권이 주어진다. 

NCS 학부모 설명회”는 반월당 (구) 중앙파출소 앞 동성로YBM어학원에서 진행되며 설명회 및 수강문의는 전화 를 통해 할 수 있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