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든앤코, 반려동물 스킨케어 브랜드 ‘TEP’ 네이버 해피빈 펀딩서 론칭

2021-05-10     임연지 기자

[시사매거진]사회적기업 히든앤코(대표 우준석)는 5월 10일 네이버 해피빈 펀딩에서 프리미엄 반려동물 스킨케어 브랜드 ‘TEP’을 론칭한다. 이번 크라우드펀딩은 한국전력공사, (재)함께일하는재단과 함께 한다. 자세한 내용은 해피빈 펀딩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번 펀딩에서 진행되는 제품은 오는 7월부터 히든앤코 홈페이지 및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TEP의 전제품은 히든테이스트 100% 생과육 버진 코코넛 오일, 유기농 허브 추출물이 들어가 있으며, 전 성분이 EWG 그린등급(미국의 비영리 환경단체 EWG가 매긴 등급)에 해당하는 성분만을 사용했다. 지난 해, 히든앤코의 코코넛오일은 식품계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Great Taste Awards에서 코코넛오일 중 유일하게 투 스타(Two Star)를 수상했다.

이번 펀딩에서는 펫 샴푸 ‘TEP 터칭 바스’, 펫 멀티밤 ‘TEP 터칭 버터’ 두 종류를 선보인다. ‘TEP 터칭 버터’는 반려동물과 반려인이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세트로 구성했다. 반려동물은 물론 반려인에게도 만족감을 줄 수 있는 제품을 통해 반려 가족들의 감성까지 자극할 예정이다.

히든앤코는 반려동물의 피부질환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자극이 적고 안전한 성분만을 사용했다. 동물성 원료나 유해한 성분은 배제하였으며, 전성분 모두 EWG 그린등급의 식물성 안전 성분으로 구성하기 위해 수십여 차례의 샘플 테스트를 진행했다. TEP 터칭 바스는 목욕을 싫어하는 반려동물들을 쉽고 빠르게 씻길 수 있도록 스프레이 형태로 개발했다. TEP 터칭 버터는 실내생활을 하는 반려동물들이 장판이나 마루 바닥에서 미끄러져 슬개골이 탈구되는 것을 막기 위한 제형으로 개발했다.

히든앤코 우준석 대표는 “TEP 상품 개발 전과정에 걸쳐 반려동물의 입장에서 제품을 분석하고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사랑하는 반려동물에게 가장 좋은 것을 주고 싶은 반려인들의 마음에 부합하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히든앤코는 공정무역 코코넛 오일을 통해 해외에서 코코넛을 생산하는 농부들을 돕고 있으며, 이번 TEP 브랜드는 국내 지역 농가와 함께 개발했다. 히든앤코는 지난 해 10월, 충청북도 제천시에 위치한 장애인 재활센터 ‘살림터’와 업무 협약(MOU)을 맺었다. 히든앤코는 이를 통해 지역 상생 발전은 물론 장애인들의 고용 확대에 힘쓸 계획이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