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기반 음식점 정보제공 플랫폼 ‘달려라맛집’, 식당·카페·포차 입점 접수
[시사매거진] 최근 베타서비스를 마치고 정식론칭을 앞둔 위치기반 음식점 정보제공 플랫폼 ‘달려라맛집’이 식당·카페·포차 등 요식업 지역매장의 입점 접수 중이라고 밝혔다.
온라인 정보제공 솔루션 전문기업 ‘㈜프리고’가 운영하는 달려라맛집은 각 지역별 식당위치, 카페위치, 포차위치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플랫폼으로써 사용자가 입력하는 위치정보에 따라 한식·중식·일식 등의 음식별 카테고리, 네티즌 평점 랭킹을 기반한 테마별 카테고리, 각 지역별 음식점 위치 카테고리 등으로 등록된 모든 식당의 정보를 제공한다.
달려라맛집 관계자는 “비대면 일상이 지속되면서 식당·카페·포차와 같이 고객이 직접 방문해 주문하고 식음하는 오프라인 음식점들의 운영이 어려워진 경우가 적지 않다.”며 “당 플랫폼에서는 고객들이 정보를 얻고자 하는 위치를 정하여 검색한 후 해당 위치를 기반해 입점된 음식점 정보를 제공하므로 점주 입장에서는 지역주민뿐 아니라 여행객이나 나들이 가족 등 다양한 고객들의 방문을 기대해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정식 론칭을 앞둔 새로운 플랫폼인 만큼 최초 입점 시 다양한 프로모션을 적용해 점주들께 많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달려라맛집 플랫폼을 통해 함께 어려운 시기를 극복해 나갈 수 있기를 바라며 긍정적인 결과가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당사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입점방법 등 해당 플랫폼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포털사이트에서 ‘달려라맛집’을 검색해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