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로와나, 빗썸 원화·BTC 마켓 동시 상장

2021-04-20     임연지 기자

[시사매거진]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금을 포함한 현물 자산을 디지털 자산으로 관리하고 거래할 수 있는 디지털 자산 금융 플랫폼 ‘아로와나 토큰(ARW)’에서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에 상장 및 거래를 시작한다.

빗썸 코리아는 20일 오전 10시 27분경 자체 커뮤니티 사이트 빗썸 카페를 통해 아로와나 토큰(ARW)의 원화 및 BTC 마켓 동시 상장을 발표했다.

’아로와나 프로젝트’로 불리는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금융 사업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금시장의 유통 프로세스를 혁신하고, 개인과 사업자가 금을 쉽게 거래할 수 있도록 보증, 교환, 거래가 가능한 플랫폼을 제공하여 새로운 금 유통 및 거래 생태계를 만드는 프로젝트이다.

아로와나테크는 한컴위드에서 개발하고 있는 ‘디지털 자산 플랫폼’을 이용하여 한컴금거래소에서 발행하는 모바일 상품권(디지털 바우처) 및 XR(VR/AR) 융복합 쇼핑몰에서 디지털 코드가 적용된 다양한 상품을 아로와나 토큰(ARW)을 매개로 하여 유통시키는 등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 금융 플랫폼을 구축하고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아로와나테크는 싱가포르에 위치한 글로벌 디지털 자산 기업으로, 지난 8일 한글과컴퓨터그룹 계열사인 한컴위드, 한컴금거래소, 한컴코드게이트 등과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금융 사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