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 제1전투비행단, 지역 생산 농산물 공동구매 나섰다!
1전비 부대원들, 방울토마토, 딸기 등 지역 농산물 공동구매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 농산물 소비 활성화 도모
2021-04-12 주수익 기자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공군 제1전투비행단(단장 준장 류진산)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위축된 지역 농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한 지역 농산물 공동구매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동구매는 코로나19로 인한 지역 농가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지역사회와 상생을 위해 추진하게 된 것이다.
1전비는 지난 5일 ~ 7일 장병과 군 가족을 대상으로 농산물에 대한 사전 소요를 파악하여 구매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1전비는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 장병과 군 가족들에게는 양질의 농산물을 제공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
1전비는 "지역 농산물 구매행사에서 장병들과 군 가족의 자발적인 동참으로 방울 토마토 335kg, 딸기 141kg,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29개의 구매가 이루어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계획한 1전비 작전지원과장 조오형 중령(공사 47기)은 “코로나19로 얼어붙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농산물 구매와 소비 장려에 앞장서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제1전투비행단으로서 헌신과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수익 기자 ballhero@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