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학원 YBM종로센터, 4월 17일 EJU입시설명회 개최
2021-04-12 임지훈 기자
[시사매거진] YBM일본어 종로어학원은 4월 17일 토요일 오후 3시부터 2022년 EJU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EJU란 독립행정법인 일본학생지원기구(JASSO)가 외국인 유학생이 일본의 대학(학부) 등으로의 입학을 희망하는 경우, 일본의 대학 등에서 필요로 하는 일본어능력 및 기초학력의 평가를 목적으로 실시하는 시험을 말한다.
이번 종로YBM 일본어학원에서 진행하는 입시설명회에서는 EJU시험에 관한 아주 기초적인 설명서부터 JASSO장학금(매달 48,000엔)을 받기 위해서는 어떻게 공부하면 좋은지, 일본대학에 입학하기 위한 조건, 등록금, 수업료, 생활비, 집세 그리고 졸업 후에 현지에서 취업 상황까지 설명한다고 한다.
YBM종로센터 일본어학원의 한 관계자에 따르면 “입시설명회에는 부모님과 학생이 동행하는 경우가 많은데, 학부모로써 궁금한 점, 인터넷에서는 알 수 없는 정확하고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가 있는 아주 좋은 기회다”라고 전했다.
EJU 전문강사인 이성순 강사는 16년 경력으로 249명을 일본대학으로 합격시켰으며, 한국외국어대학교 일본어과를 졸업했다. KBS에서 일본 드라마를 번역한바 있으며, 저서로는 상용한자1945(동양북스)와 상용한자2136(동양북스), EJU 일본유학시험 종합과목40일완성(다락원) 등이 있다.
자세한 내용은 종로YBM 일본어학원 홈페이지 또는 학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