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아라동 민간임대주택 ‘삼부 르네상스’, 시공사 선정 및 마감 임박
신혼부부 위주의 실거주 및 제주대 풍부한 임대수요
[시사매거진] 제주 아라동 민간임대주택 ‘삼부 르네상스’는 현재 사업부지 환경영향평가 완료가 막바지에 이르렀으며, 올 하반기 사업승인 및 착공이 예정되어있다. 지하1층 지상4층 4개동규모의 215세대 대단지로 구성되고, 지하주차장과 더불어 지상에는 4000㎡가 넘는 단지내 공원과 수려한 조경뿐만 아니라 한라산과 바다조망까지 누릴 수 있다
실내는 29㎡, 34㎡, 43㎡ 세 가지 타입 소형면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발코니확장으로 실사용 면적을 대폭 늘렸다. 시스템에어컨, 환기청정기, 빌트인냉장고, 천정형 무선와이파이, 칫솔 살균기, 전기레인지 등이 무상으로 주어지고 선착순으로 세대별 창고, 인버터 세탁기, 건조기 등 풀옵션이 제공된다.
330㎡규모의 커뮤니티 시설에는 휘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카페, 코인빨래방이 설치되며, 4층 규모의 단지내 상가로 입주민의 편의를 더하게 된다.
특히 8년 후 임대 종료 시 시세반영 가격이 아닌 최초공급가로 분양받을 수 있는 우선권이 주어지게 되어 시세차익까지 노릴 수 있다. 임대주택이여서 입주 시 취득세, 재산세를 납부할 의무가 없다.
신청자격은 만19세 이상 누구나 가능하며 거주지역, 청약통장, 주택유무와 무관하게 신청할 수 있다.
인근에는 제주대학교, 국제대학교, 폴리텍대학 등 교육시설 집중지역이며 카카오본사와 첨단과학단지가 자리하고 있다. 또한 제주 최대의 제주대학병원과 이마트,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등 생활편의 시설이 가까이 있다.
사업지 맞은편에 한라산cc가 있으며, 오라cc, 제주cc 등 골프하우스가 있어 언제라도 라운딩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별빛누리공원, 제주아트센터, 한라생태숲, 한라수목원 등 유명관광지도 근처에 있다.
현재 홍보관을 오픈 중이며, 제주시 아라1동 제주대 병원 인근에 위치해 있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