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속초 프리미엄 대대전용클럽 ‘판테온 당구클럽’ 오픈

2021-04-04     임지훈 기자

[시사매거진] 강원도 속초 먹거리길 일대에 대대전용 클럽 ‘판테온 당구클럽’(대표 박리야)이 오픈했다고 밝혔다. 

2019년 프로당구 PBA가 창설된 이후 3쿠션 종목의 인기가 크게 치솟으며 프로리그가 있는 메이저 스포츠로 자리잡으며 3쿠션 전용 테이블인 국제식 대대를 갖춘 프리미엄 당구장을 찾는 당구인들이 점점 늘고 있다. 

그러나 관광도시 강원도 속초지역은 타지역에 비해 낙후된 당구 인프라로, 3쿠션을 즐기고 싶은  당구동호인들이 열악한 환경 속에서 경기를 즐겨야 했다. 

이러한 가운데 오픈한 ‘판테온 당구클럽’은 국내 최고의 프리미엄 당구대 허리우드 판테온 국제식 대대 당구대(HOLLYWOOD Pantheon Carom) 7대가 설치되어 있으며 큐스코 디지털스코어보드와 폭스빌리어즈의 등박스 등 경기에 집중하기 최적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판테온 대대는 6발통 연결구조인 이중 스틸 프레임의 안정적 구조와 세계 최초 대리석 소재 사용으로 반발력이 우수하며 기존 테이블과 차별화된 디자인과 감성으로 선수와 동호인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고객들의 기록 관리를 위해 큐스코 디지털스코어보드를 테이블마다 설치하고 고화질 상단 카메라를 달아 실시간 클럽 내 경기는 물론 어플을 통해 집에서도 본인의 10일전 게임영상까지 다시 볼 수 있다. 

때문에 방송중계로만 보던 ‘테이블 상단 캠’을 일반 동호인들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자세교정은 물론 정확한 포인트, 큐의 방향, 공의 구름 및 회전 등을 확인할 수 있어 실력향상에도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당구대 위로 폭스빌리어즈의 등박스를 설치해 장시간 경기에도 눈의 피로도를 최소화하고 공치기에 적합한 최상의 조도로 게임에 집중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했다. 

속초 판테온 당구클럽 박리야 대표는 “강원지역 당구동호인들에게 서울 및 수도권의 당구 클럽 시설을 능가하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대대전용클럽을 오픈했다”며 “판테온 당구클럽이 강원 속초지역 프로당구의 심장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