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청역 인근 섹션 오피스 ‘엘리시아 IT 타워’ 분양

2021-04-04     임지훈 기자

[시사매거진] 주택시장을 중심으로 정부의 고강도 부동산규제가 이어지면서 1가구 2주택 산정 대상에서 제외되고 양도소득세 중과 대상에서도 제외되는 혜택을 볼 수 있는 업무용 부동산(섹션오피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소규모 기업체들이 기존 형태의 오피스가 아닌 섹션오피스를 선호하는 이유는 기업체가 원하는 만큼의 공간을 사용할 수 있는 모듈형 설계가 적용되기 때문이다.

섹션오피스는 필요한 면적만큼 매입 가능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분양 받을 수 있고 실별 개별 등기가 가능한데다 업종의 제한이 없어 다양한 수요층을 갖추고 있다. 또한 초기 투자비용이 적으며, 맞춤형 내부 구성이 가능해 높은 비용효율성을 특징으로 한다.

공실률은 임대되지 않은 사무실이 얼마만큼 비어 있는지를 나타내는 비율이다. 공실률이 낮을수록 건물의 몸값을 높여 임대료를 상승시킬 수 있는데 투자자들이 공실률이 낮은 물건을 찾는 이유이기도 하다.

부동산 시장에서 투자자들은 수익률과 공실률은 필수 체크요소로 꼽힌다. 해당 지역의 경기 흐름을 파악하는 동시에 인근의 임대수요를 예측할 수 있어 수요자들의 투자 여부를 결정하는 중요한 토대가 되기 때문이다.

한편, 수도권에서 공실률 낮은 지역 중 하나로 꼽히는 수원 팔달구 인계동 일대에 연면적 6,558평, 지하4층 ~ 지상15층 규모로 오피스 264실, 상업시설 46실 ‘엘리시아 IT 타워’가 분양에 나선다.

수원시청역 5분거리에 위치한 수원 엘리시아 IT 타워는 GTX-C 노선, 신분당선 연장등의 교통호재와 수원시청역(분당선)의 초 역세권에 위치해 사통팔달의 교통여건을 갖추고 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입주 기업 및 직장인들의 출, 퇴근 및 타 지역으로의 이동이 용이함으로, 상업용 투자자 이외에도 많은 다수의 기업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시행사 (주)엔세스, 시공사 (주)엘리시아, 신탁사 아시아신탁(주)이며, 수원 인계동 엘리시아 IT타워의 문의 사항은 홍보관 또는 홈페이지, 대표번호로 문의 할 수 있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