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뽀득뽀득 내손을 씻어요’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1,225명에게 비대면 위생교육 및 비누만들기 키트 지원

2021-03-30     조대웅 기자

[시사매거진/광주전남] 여수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들의 손씻기의 생활화를 위해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1,225명을 대상으로 ‘뽀득뽀득 내손을 씻어요’ 비대면 위생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여파로 대면교육이 잠정 연기되어 발생할 수 있는 어린이들의 학습공백 최소화를 위해 4월 23일까지 비대면으로 실시한다.

‘뽀득뽀득 내손을 씻어요’라는 주제로 센터에서 직접 제작한 ‘손씻기 교육동영상’을 배부하고, ‘비누만들기 키트’를 각 어린이들에게 지원해 연계 놀이 활동을 통한 손씻기 생활화 실천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센터 관계자는 “ 어린이들이 손씻기의 중요성과 방법을 학습하고 직접 비누만들기 체험활동을 통해 올바른 손 씻기 습관을 정착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 “각종 감염병과 식중독 예방을 위한 개인위생관리에 긍정적인 효과를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상희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대면교육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기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센터 회원기관에 다양한 온‧오프라인 교육프로그램 지원으로 내실 있는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조대웅 기자 sisa0082@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