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학교, KF 글로벌 e-스쿨 한국어교육사업 간담회
한국어 VOD 강의 제공 해외 대학 교수들과 수업 진행 논의
[시사매거진/광주전남] 호남권에서 유일하게 한국국제교류재단(KF)이 주관하는 ‘2021 KF 글로벌 e-스쿨 한국어교육사업’에 선정된 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는 3월 23일부터 26일까지 나흘간에 걸쳐 현재 한국어 VOD 강의를 제공받고 있는 해외 대학 교수들과 간담회를 실시했다.
비대면으로 실시된 이번 간담회에는 사업 책임자인 윤영 교수와 한국어학과 이경 교수, 한국어교육원 강사들이 참여해 아제르바이잔 기술대(율비예 교수), 키르기스스탄 아라바에바국립대(손동원 교수), 러시아 폐름대(김미영 교수), 키르기스스탄 오시기술대(김부길 교수), 베트남 호치민 기술대(부이 판 안트 교수, 투이 교수)등 해외 대학 여러 교수들과 수업에 대한 학생들의 반응, 수업 진행의 애로사항, 평가 방식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해외 대학 학생들이 호남대 한국어학과와 한국어교육원에서 제공하고 있는 온라인 한국어교육 콘텐츠에 대한 만족감을 확인했으며 해외 대학의 상황과 학습자 수준 등도 파악했다.
윤영 교수는 “간담회 내용을 바탕으로 봄학기 KF 글로벌e-스쿨 한국어교육 사업을 성공적으로 잘 마무리하겠다”며, “특히 학기 말에는 호남대 교수들이 실시간으로 직접 해외 대학 학생들을 만나 소통하도록 하는 등 VOD 수업의 한계를 보완하겠다”고 밝혔다.
호남대학교는 한국국제교류재단의 지원을 받아 내년 2월까지 러시아, 태국, 베트남, 키르기스스탄, 중국, 아제르바이잔 등 6개국 8개 대학에 다양한 교과목의 한국어교육 VOD 동영상을 제공한다.
나현 기자 skgusskgussk@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