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방건설, 파주운정 디에트르 오는 26일 사이버모델하우스 첫선
역세권∙숲세권∙몰세권∙학세권의 운정 신도시 김포마송에서 완판실적을 보인 ‘디에트르’, 운정에 첫 선
[시사매거진] 최근 연이은 교통망 확충과 산업 시설 및 쇼핑몰 입점이 예정되어 있으며, 경기도 최대의 호수공원을 지닌 운정 신도시는 효율적이기를 원하는 많은 수요층의 주목을 받고 있다.
운정의 교통망으로는 먼저 운행중에 있는 경의중앙선 운정역과 서울·문산간 고속도를 제외하고 이미 착공에 들어간 GTX-A(수도권광역급행철도)가 있으며 2023년 개통 예정으로 서울역 18분, 삼성역으로 20분 내 주파하여 출·퇴근 시간을 줄여줄 예정이다. 또한 3호선 운정 연장(예정), 2022년 개통예정인 대곡·소사선의 운정 연장 또한 긍정적으로 검토되고 있어 3개 이상의 노선을 가진 교통의 중심지로 변모할 예정이다.
여가시간을 영위할 수 있는 영화와 쇼핑, 먹을거리, 볼 거리 등도 갖추었다. 현재 운정 신도시 주변의 파주 출판단지,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홈플러스를 중심으로 운정역(경의중앙선) 앞 부지에 주상복합시설과 호텔, 백화점 등의 복합문화시설이 입점 될 예정으로 다양한 문화 생활을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가볍게 산책할 수 있는 숲 거리 공간 또한 다양하다. 대표적으로 운정 호수공원은 지역 주민들의 산책 거리이며 파주시가 중점적으로 수질 및 공원 환경을 개선시키고 있어 더욱 쾌적한 환경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또한 주변 가재울공원, 한솔공원, 산내공원 등 소규모 공원들이 포진하고 있다.
여기에 도보통학이 가능한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가 다수 포진해있고 특히 다수의 초등학교가 아파트 단지 건너편이나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 안심통학이 가능하다.
이에 발맞춰 대방건설은 ‘디에트르 더 클래식’과 ‘디에트르 라 포레’ 두 개 단지를 운정 신도시에 개관한다. 이미 김포마송에서 명성을 알린 ‘디에트르’는 운정 A35, A37블록에 자리를 잡아 앞서 말한 역세권∙숲세권∙몰세권∙학세권의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합리적인 분양가가 책정될 예정이다.
‘디에트르’는 코로나 감염 방지를 위해 3월 26일 사이버로 먼저 운영될 예정이고 현장의 견본주택관람은 3월 30일부터 파주운정신도시 ‘디에트르’ 홈페이지에 관심고객으로 등록한 사람에 한하여 순차적으로 방문 공지될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파주시 동패동에 위치하며 대표번호로 문의가 가능하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