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정보회사 ‘유니투닷컴’ 회원 부담 낮춘 매칭 서비스 제공

2021-03-26     임지훈 기자

[시사매거진] 최근 들어서는 비혼, 비출산을 다짐하는 젊은층이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좋은 배우자를 만나 결혼하고자 하는 사람이 많은데, 요즘에는 새로운 사람을 만날 수 있는 방법이 많지 않아 결혼정보회사를 찾는 이들이 많다.

이때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는 곳을 찾는 게 좋은데, 후불제결혼정보회사 ‘유니투닷컴’에서는 한국 씨티그룹에서 23년간 근무한 강종한 대표이사가 회원의 부담을 낮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회원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유니투닷컴’에서는 셀프 매칭 서비스를 제공한다. 무조건 결혼을 전제로 사람을 찾는 게 아니라 이성친구와 말벗 등을 만드는 것을 목적으로 했으며 회원끼리 호감을 느껴 매칭된 경우, 상대방과 의사교환을 원하는 경우에 저렴한 셀프 매칭 회비를 후불로 지급한 후 대화를 시작하게 된다.

대화 후 서로 합의가 되면 약속 후 만남을 이어간다. 이 모든 과정은 웹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유니투닷컴’에서 중간에 개입하지 않고 편하게 회원끼리 잘 맞는 사람을 찾을 수 있다. 셀프 매칭 서비스는 인건비가 거의 들지 않아서 저렴한 비용만 부담하면 된다.

이 외에도 ‘유니투닷컴’에서는 매니저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해당 서비스는 결혼을 전제로 하는 것이다. 매니저 매칭 서비스는 전담 매니저가 회원 간 만남과 사후 관리를 모두 진행하고 있으며 서로가 원하는 상대를 빠르게 매칭해준다.

관계자는 “본사에서는 먼저 회원이 가입비를 납부한 후 일정한 기간 내 정해진 횟수의 만남을 주선하는 선불제가 아닌 활동 기간이 무한대이고 만남 횟수도 무제한인 후불제를 채택했다. 선불제의 경우 중도해지 시 환불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나 후불제는 관련 문제가 발생하지 않으며 매칭을 더 성실하게 진행하므로 빠르게 원하는 상대를 만날 수 있으니 많은 이용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유니투닷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대표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