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회사법인 ㈜피노젠, 한국 적송 함유 스킨케어 신규브랜드 런칭
[시사매거진] 소나무 연구개발 전문업체 (주)PINOGEN(피노젠)은 한국 적송 추출물이 함유된 기능성 여드름 폼클렌징 이외에 보건위생제품 약 30여가지 제품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피노젠은 대를이어 소나무 관련 한국에서 가장 많은 제품을 개발한 소나무 연구개발 전문업체로 피노젠의 전신이자 연구소 소장인 신정화(솔나라)는 2001년 아시아 최초 적송 캡슐 제품개발에 성공한 소나무 연구의 선구자다. 소나무 추출물 상품개발 관련 2020년 대한민국 국무총리상을 수상하고 FDA안전성 인증 등 국내외에서 정통성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매년 수익의 20%를 기술개발에 투자하고 기능성비누 조성물 특허, 품질경영시스템 등 40여 개의 지식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다.
농업회사법인 (주)피노젠은 대한민국 적송이 가장 많이 서식하는 백두대간의 소나무를 직접 채취, 피노젠 만의 특허 기술력으로 소나무 영양성분 파괴없이 저온 추출하여 최근 여드름 기능성 폼클렌징 신제품 개발에 성공했다.
신제품 레드파인 여드름 폼클렌징은 정제수 대신 피노젠에서 추출한 PINE ESSENTIAL WATER가 함유되었으며 피부 세포재생, 항균, 항염효과에 뛰어나다.
피노젠에서 추출한 PINE ESSENTIAL WATER는 타사 제품의 소나무 오일과 비교한 결과 최고 농도인 2.5%에서 소나무 오일은 약 72.1%, PINE ESSENTIAL WATER는 평균 85.1%의 활성산소 소거능(항산화 효과)을 갖는다.
피노젠 신 별 대표는 “피노젠은 선조들의 지혜를 후대에 전하는 연구 정신을 기반으로 유구한 전통을 지닌 우리나라 소나무와 약용식물의 효능을 더욱 발전시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세계인의 삶을 더욱 건강하고 아름답게 하기 위해 언제나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