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만덕기념관, 2021 김만덕 기념관 기획전 '기억, 그리고 인연' 개최
2021-03-11 오형석 기자
[시사매거진/제주] 제주특별자치도(도지사 원희룡)와 재단법인 김만덕재단(이사장 양원찬)이 주최하고, 김만덕기념관(관장 김상훈)이 주관하는 2021 김만덕기념관 기획전 '기억, 그리고 인연' 전시가 3월 10일(수)부터 5월 15일(토)까지 김만덕기념관 1층과 2층 만덕갤러리에서 진행된다.
김만덕기념관(관장 김상훈)은 코로나19로 인해 이번 기획전 오프닝 행사는 따로 진행하지 않고 김만덕기념관 직원들과 문화관광해설사들과 함께 단촐하게 자체 기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김만덕기념관에 기증된 유물과 작품, 김만덕기념관의 기록을 담은 기록물 전시를 통해 그동안 김만덕기념관이 걸어온 발자취를 되돌아보는 전시이다.
한편 김만덕기념관 관장(김상훈)은 “2021년 첫 전시를 준비하면서 지난 2015년부터 지금까지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과 맺여진 인연, 그리고 여러 인연들과 함께 했던 소중한 기억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번 전시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김상훈 관장은 "그동안 김만덕기념관이 걸어온 발자취를 되돌아보고, 감사의 마음을 도민여러분께 전하고자 이번 전시를 기획하였다”며 “2021년 김만덕기념관 기획전 "기억, 그리고 인연"에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오형석 기자 yonsei6862@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