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주청소, 이사 후 건강한 일상을 보내기 위한 입주간 필수서비스

2021-03-09     임지훈 기자

[시사매거진] 찬바람이 수그러들고 따뜻한 봄바람이 불어오기 시작하는 3월은 온화한 날씨로 인해 연중 이사량이 가장 많은 시기 중 하나로 손꼽힌다. 

신축 아파트와 빌라는 단순히 육안으로 확인했을 때는 별다른 오염물질이 쉽게 발견되지 않는다. 가격을 절약하고자 업체에 청소를 맡기지 않고 셀프로 입주청소 및 이사청소를 진행한 뒤 입주하는 경우가 많지만 문제는 겉이 아닌 속이다. 

특히, 신축건물의 경우, 공사과정에서 발생한 다량의 분진과 본드 자국, 폐기물 등 오염물질이 집안 곳곳에 쌓여있을 확률이 높다. 또한 욕실과 주방, 다용도실 등 공간의 특성에 맞게 직접 청소하고 제거하는 작업의 난이도는 생각보다 높아 셀프 청소의 기술적인 한계를 경험할 수 있으며 오염물질은 공기 중을 떠돌아 다니며 호흡기를 통해 우리 몸속으로 유입되어 천식, 비염과 같은 알레르기 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

분진 입자는 매우 작아 눈에 잘 띄지 않고 바닥과 몰딩의 미세한 틈새에 끼어있어 가정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생활 도구로는 완벽한 제거가 어려우며 천장, 싱크대 내부와 같이 손이 닿기 힘든 공간은 전문적인 청소 용품과 기구를 이용해 분해 후 입주청소를 해야 하기 때문에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하다.

한스클린의 관계자는 “상반기이사 시즌에 따라 최근 입주 및 이사청소 서비스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라며 “한스클린만의 전문성과 노하우로 고객들이 건강한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입주청소업체 한스클린은 하청 없이 100% 직영으로만 운영되고 있으며 이사청소, 거주청소뿐만 아니라 줄눈시공, 탄성코트, 새집증후군, 가전청소, 사업장청소, 소독방역 같은 전방위적인 위생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자체적인 기술교육 아카데미를 설립하여 전문적인 교육과정을 이수한 현장 인력을 현장에 배치하는 등 균일하고 퀄리티 높은 청소 서비스와 확실한 품질관리를 위해 힘쓰고 있다.

한스클린의 입주청소와 이사청소를 포함한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