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한 AIRDOT SMP

디지털 미용 시대, SMP시장의 지각변동을 알린 ‘AIRDOT’

2021-03-09     여호수 기자

[시사매거진] 최근 SMP(두피문신)시장에 새로운 방식의 기기가 등장해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AIRDOT의 SMP다.

SMP(Scalp Micro Pigmentation)란 두피에 실제 머리카락처럼 보이게끔 한올 한올 디자인한 두피 문신을 말한다. SMP는 머리숱이 적거나 헤어라인이 마음에 들지 않아 고민이지만, 모발이식 수술은 부담스러운 이들에게 접근성이 뛰어난 시술로 각광받고 있다.

지금까지 두피 문신은 시술자가 시술의 시작부터 마지막까지 손에 힘을 주어가며 진행하는 방식이었다. 이에 시술이 진행됨에 따라, 시술자의 집중력과 힘의 차이가 발생할 수밖에 없었고 일정한 크기와 깊이로 시술되기 어려운 점이 있었다.

이런 점 때문에 많은 시술자들이 두피 문신 시술을 꺼려 하는 상황이 발생했고, 진정한 기술인이 아니면 간단한 시술만을 진행해 오던 상황이었다.

이런 문제점을 보완해 SMP시술이 보다 대중화될 수 있도록 출시된 기계가 바로 AIRDOT브랜드의 SMP머신이다.

AIRDOT의 SMP머신은 오랜 기간의 임상을 통해 세상에 새롭게 알려지고 있다.

2021년 1월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AIRDOT은 기존의 교육 기간을 1/3로 줄이고, 습득하는 방법 또한 간편하고 안전하게 개발되었다.

이를 세상에 알리기 위해 가장 선봉에선 이는 ‘두피를 디자인하는 여자’로 알려진 김지연 대표원장이다.

2020년도 초, 김지연 대표원장은 세상에 없던 방식의 SMP기기를 접하고 안전하고 균일한 시술력에 확신해, 오랜 시간 미용 시장에 AIRDOT SMP를 알려 왔다.

김지연 대표원장은 지난 2020년 8월 국제뷰티인증교육기관(IBCEA), 반영구전문교육기관인 MS뷰티본점의 임경부 대표와 협약을 맺고, 다양한 교육과 각종 세미나, 행사 등을 진행하며 미용업계에 AIRDOT SMP를 알리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그러던 2021년 1월, 이들은 아던아카데미 권영애 대표원장과 함께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미용인들에게 AIRDOT SMP을 알리기 위해 새로운 파트너를 모집했다.

AIRDOT SMP의 새로운 파트너는 총괄 지사 ‘MS뷰티 본점’ 임경부대표·정연진원장, 총괄 지사 ‘아던 아카데미’ 권영애 대표원장, ‘세이지뷰티’ 이지현, ‘여수 퀸아카데미’ 서효린, ‘아이린뷰티아카데미’ 이어린, ‘본디자인센터’ 김수창, ‘제시아카데미’ 제시윤, ‘뷰티상회x매무세’ 김다운, ‘J뷰티아카데미’ 박주령, ‘듀엣뷰티아카데미’ 장지영, ‘더봄뷰티아카데미’ 장형겸, ‘뷰티엘라’ 박진영, ‘블랭크유’ 은파, ‘두피스케치’ 김미선, ‘루블랑그룹×블랑벨르’ 정연서 등 현재 전국에 15곳의 지사와 60여 곳의 교육지점 파트너들이 함께하고 있으며 이번 파트너십 확대로, 미용시장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아오던 AIRDOT의 보다 빠른 성장세가 기대되고 있다.

한편 AIRDOT SMP는 국제뷰티인증교육기관에서 진행한 ‘제1회 ISO17024 국제미용평가경연대회’ SMP부문에 참여해 각 부문 상위의 상을 받으며 기술력을 인정받아 왔다.

AIRDOT 본사인 두디걸 아카데미의 김지연 대표원장 역시 ‘ISO17024 국제뷰티인증교육기관’에 등록, ‘ISO17024국제표준 우수 아카데미’로 선정되며 ‘시사매거진 우수브랜드상’, ‘전국기자협회 브랜드파워대상’ 등을 수여 받았다.

SMP는 현재 수많은 이들의 관심과 호기심으로 SMP시장의 혁신을 일으키는 한편 자율방식의 SMP시장의 선두주자로서 경쟁 업체들의 교육 방식과 기기의 선택에도 커다란 영향력 주고 있으며, 많은 미용 관련인들의 인식을 바꾸어 놓은 SMP시장의 축이 되었다.

앞으로 SMP시장의 지각변동을 바꾸어 놓은 선두주자로서 더욱더 발전해 나갈 것이며 두디걸 김지연 대표원장은 더 많은 미용인들이 쉽게 다가설 수 있는 기기를 업그레이드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여호수 기자 hosoo-1213@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