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유포협박 가하는 몸캠피싱, 첨단보안기술력으로 대응하는 케어라풋

2021-02-26     임지훈 기자

[시사매거진] 최근 로맨스 스캠 등 SNS를 범죄에 악용하는 사례들이 크게 늘었는데, 그 중에서도 ‘몸캠피싱’이라는 범죄가 대표적이다. 몸캠피싱은 핸드폰 해킹과 인터넷 협박을 동반해 개인 사생활을 빌미로 돈을 뜯어내는 범죄다.

주로 남성들을 대상으로 삼고 기승을 부리고 있으며, 타인의 사진을 도용한 범죄자가 선정적인 문구로 피해자를 유혹하면서 영상통화를 제안해 시작된다. 피해자가 음란행위를 실시하도록 만들어 '몸캠' 영상물을 확보하며, APK파일이나 ZIP파일 등을 설치하도록 만들어 연락처의 해킹을 진행한다.

이러한 몸캠피싱 같은 영상물 및 동영상 유포협박 범죄들은 여상이 웹 상으로 유출되지 않도록 신속하게 대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사안인 만큼 보안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한국 몸캠피씽 대응센터 케어라풋에서는 몸캠피싱 피해자들을 위해 몸캠피씽 긴급 해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케어라풋에서는 보안 전문가가 피싱 조직에서 유출한 동영상 파일을 변형 및 삭제하는 기술을 사용하는데, 이는 동영상 유출의 가능성을 원천 차단하는 것으로 피해자가 동영상유포협박의 늪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업체 관계자는 “몸캠 동영상 파일만 못쓰게 변형하거나 제거할 수 있다면 유포협박 문제는 비교적 쉽게 해결할 수 있다”면서 “높은 수준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갖춘 전문 업체를 통해 서비스 받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케어라풋의 몸캠피씽 긴급 해결 서비스는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신청서를 작성하는 것만으로 이용 가능하며, 몸캠 이외에도 영통사기, 휴대폰 해킹 등의 각종 사이버 범죄에 대한 솔루션을 마련하고 있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