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공원 자원봉사 참여할 개인 및 단체 모집
2월 16일 화요일부터 3월 15일 월요일까지 활동 기간 2년 이상․활동시간 200시간 이상 시장 표창 자격 부여
[시사매거진]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올해 전체 11개 한강공원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할 개인 및 단체 자원봉사자를 2월 16일 화요일부터 3월 15일 월요일까지 4주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강공원 자원봉사자는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한강공원 환경정화, 안전캠페인 진행, 시민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 한강공원 관리와 올바른 이용문화 확산을 위해 활동하게 된다.
올해는 한강공원 관리와 이용문화 확산에 주도적으로 참여할 ‘개인자원봉사자’ 160명과 공원 환경정화 및 직접 기획한 활동을 운영하는 ‘자원봉사 단체’ 60팀을 모집할 계획이다.
개인자원봉사자는 서울에 거주하거나 활동지를 둔 20세 이상의 시민이라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원봉사 단체는 서울 소재 초·중·고등학교, 기업, 시민단체 등으로 희망하는 활동 분야에 따라 5인 이상 신청을 받는다.
신청을 원한다면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누리집에서 분야별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3월 15일까지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선발 여부는 모집 마감 후 개별통보할 예정이며, 선발된 개인 및 단체는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하기 전 진행될 온라인 교육 및 설명회에 반드시 참여해야 한다.
자원봉사에 참여할 경우, 요청 시 1365 자원봉사포털을 통해 봉사 활동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으며, 2년 이상 지속적인 활동 및 총 활동시간 200시간 이상인 개인과 단체는 서울시장 표창을 받을 기회도 주어진다.
송영민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총무부장은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한강관리를 위해 열정을 가진 자원봉사자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여호수 기자 hosoo-1213@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