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기 자녀 침대 고민이라면? 스페인 ‘누콜’ 친환경 메모리폼 매트리스 제안

2021-02-10     임지훈 기자

[시사매거진] 스페인 프리미엄 매트리스 브랜드 ‘누콜’은 다양한 타입의 매트리스 라인업을 선보이며 남녀노소 사용하기 좋은 브랜드로 각광받고 있다.

‘누콜’ 시스템을 적용한 누콜 메모리폼 매트리스는 성장기 아이들이 바른 자세로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는 가로, 세로 10cm의 작은 사이즈를 하고 있으며 수백 개의 ‘누콜’이 인체공학적으로 배치되어 한 장의 매트리스를 이룬다.

‘누콜’은 색상별로 밀도 및 강도가 다르다. 따라서 비교적 단단한 ‘누콜’이 목과 허리 부분에 배치되어 목과 허리를 받쳐주며 부드러운 ‘누콜’이 어깨 부분에 배치되어 어깨 결림을 방지해주는 원리이다. 인체의 굴곡 및 특성에 맞게 디자인되어 잠잘 때 움직임이 많은 성장기 아동이 사용하기에 제격이다.

‘누콜’ 정중앙에는 공기 순환이 가능한 통기 라인이 있다. 이는 기존의 공기가 통하지 않는 메모리폼과 비교했을 때 혁신적인 디자인이라고 평가받고 있다. 통기 라인을 통해 공기가 통해 매트리스에 열이 축적되는 것을 방지해준다. 통기성이 뛰어난 ‘누콜’ 매트리스는 땀이 많은 아이들도 쾌적한 환경에서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해준다. 쿨링감이 느껴지며 자동으로 체온 조절을 해주는 ‘아웃라스트’ 원단이 토퍼에 포함된 ‘누콜 프리미엄’은 몸에 열이 많은 이들이 사용하기에 최적화되어 있다.

하루에 6-9시간을 직접 피부에 접촉하며 사용하는 매트리스는 원단 및 내장재의 안전성에 대해 꼼꼼히 따져보고 구매해야 한다. ‘누콜’ 친환경 매트리스의 경우 전 제품, 모든 부속품에 관하여 국제 친환경 인증 제도인 ‘오코 텍스(OEKO-TEX)’ 1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이는 오코 텍스 인증 시스템에서 가장 엄격한 등급으로 3세 이하의 영유아가 직접 피부에 접촉해도 안전하다는 것을 나타낸다. 

‘누콜’ 매트리스는 용인가구단지를 포함한 전국 12개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임지훈 기자 cjs1210@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