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제9기 서귀포시 SNS서포터즈 온라인발대식 개최
시민과 시정의 온라인 소통의 가교! 시민 서포터즈 본격적 활동
2021-02-08 양기철 기자
[시사매거진/제주] 서귀포시는 2.8(월) 15시 온라인 화상회의 앱(ZOOM)을 통해 서포터즈 27명이 참석하여 2021년 서귀포시 제9기 서포터즈 온라인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서포터즈 홍보활동을 개시했다.
이번 서포터즈는 1개월간의 공모와 심사를 통해 지난 1월 27명이 최종선발되었으며 앞으로 1년 동안 공식 서귀포시 SNS 서포터즈로 활동하게 된다.
이날 출범한 서포터즈는 매월 1회 이상 서귀포시의 시정 주요시책 ·행사와 시민에게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를 SNS에 게재해 시민에게 홍보하고, 재난 발생시 빠른 대처 등 다양한 열린 창구의 기회로 활용될 것이다.
특히, 이번 제9기 서포터즈는 활동실적에 따라 우수 서포터즈에게는 연말 표창을 수여하고, 정보공유회의, 합동취재, 현장답사 등을 통해 실시간 유용한 지역정보들을 발굴․게시․확산시켜나면서 서귀포시의 가치를 온라인으로 실시간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이 날 영상으로 전달된 인사말을 통해 김태엽 서귀포시장은 서포터즈 단원들에게 "코로나 19 이 후 온라인으로 소통하고 공유, 공감하는 SNS등 온라인 매체를 통한 홍보활동의 중요성을 역설하면서 서귀포시 시정과 시민들과의 소통의 고리가 되어줄 것"을 당부했다.
양기철 기자 ygc9966@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