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국한우협회 여수지부, '설맞이 한우 사랑나눔'
- 여천동주민센터에 한우불고기 69kg, 250만 원 상당을 후원 - 후원물품, 노인요양시설과 청소년쉼터 등 10개소에 전달
2021-02-06 조대웅 기자
[시사매거진/광주전남] 여수시 여천동과 (사)전국한우협회 여수지부는 지난 3일 오후 여천동주민센터에서 설맞이 한우 사랑나눔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서 한우협회 여수지부는 사회복지시설에 써 달라며 한우불고기 69kg, 250만 원 상당을 후원했으며, 후원물품은 동 주민센터를 통해 지역 내 노인요양시설과 청소년쉼터 등에 전달된다.
이정만 지부장은 여수시 한우 사육농가들이 자발적으로 뜻을 모아 조성한 한우자조금으로 한우 소비촉진과 어려운 환경 속에 있는 지역 이웃들에게 희망에 메시지를 전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나눔 활동에 적극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조인천 여천동장은 "코로나19 확산의 어려움 속에서도 사랑 나눔을 실천해 주셔서 감사하다“면서 ”사회복지시설에 고마운 뜻을 전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한우자조금은 한우농가의 성장과 한우산업의 발전을 위해 사육농가가 한우를 도축장에 출하할 때 한우 1두당 일정액을 거출해 조성한 기금으로, ‘청소년 맛 체험 행사’를 통한 ‘학교급식 지원’과 정기적인 ‘사회복지시설 한우나눔행사’ 등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실천 활동에 쓰이고 있다.
조대웅 기자 sisa0082@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